'코튼시드'로 참여 롯데의료재단에 기부, 1만5000명 참여

롯데정보통신(대표 노준형)이 NFT(대체 불가능 토큰)를 활용한 연말 이색 기부 캠페인을 펼쳤다. 어린이 재활센터 건립 및 운영 기금 마련을 위해 12월 한 달간 진행한 ‘NFT 기부 챌린지'다

‘NFT 기부 챌린지’는 롯데정보통신 NFT 플랫폼인 ‘코튼시드’에 가입한 뒤 무료로 제공되는 기부 NFT인 ‘굿시드’를 받으면 누구나 참여하는 방식이다. 최초 목표인 1만 명을 달성할 경우, 롯데정보통신에서 1인당 1004원 꼴인 총 1004만 원을 롯데의료재단에 기부하게 된다.

 

롯데정보통신 NFT 활용 연말 기부 캠페인.
롯데정보통신 NFT 활용 연말 기부 캠페인.

 

지난 28일 기준 ‘NFT 기부 챌린지’에는 총 1만 5000여 명이 참여해 목표를 초과 달성했고, 6000 개가 넘는 응원 댓글로 온정을 전했다.

롯데정보통신은 조기 목표 달성 기념 및 기부 문화 확산을 위해 최초 기부 금액에 더해 총 3000만 원을 28일 재단에 기부했다.

기부금은 어린이재활센터 운영, 맞춤 치료실 마련, 첨단 재활치료 장비 도입 등 소아재활전문 서비스에 사용될 예정이다.

롯데정보통신 오실묵 경영지원부문장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마음을 모아 기부 문화 조성에 동참해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회사 핵심 역량인 IT 기술을 접목해 다각도의 ESG 경영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테크데일리(TechDail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