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정보통신의 NFT마켓플레이스 코튼시드가 업사이클링 브랜드 니울(NiUl.)과 협업해 대체불가토큰(NFT)를 발행한다고 8일 밝혔다.

니울(NiUl.)은 ‘쓸모 없는 것은 없다(Nothing is UseLess)’는 의미를 담아 버려진 플라스틱 뚜껑을 녹여 감각적인 색감의 ‘니울링(키링 펜던트)’으로 재탄생시키는 업사이클링 브랜드다. 

 

롯데정보통신의 코튼시드 니울링.
롯데정보통신의 코튼시드 니울링.

 

현재까지 온ㆍ오프라인의 다양한 채널을 통해 2천개 이상을 판매했고 자발적으로 기부 받은 플라스틱 뚜껑만 300kg에 이를 만큼 사람들의 관심이 높은 제품이다. 최근 다양한 기업과 협업 및 기부 활동을 진행하며 환경과 패션에 관심이 많은 MZ세대를 주요 타겟으로 사업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NFT 마켓플레이스 코튼시드는 ‘쓸모 없는 것은 없다’는 니울의 의미에 코튼시드의 ‘대체 불가능한 NFT’의 가치를 더해 니울링을 디지털 멤버십 NFT로 구현했다. 

니울 멤버십 NFT는 ‘각양각색이 모여 아름다운 하늘을 만들어내는 것처럼 고객의 다양한 경험이 모여 완성할 멋진 꿈을 응원한다’는 니울의 슬로건이 담긴 5종의 하늘 색깔 컨셉으로 구성된다. 

니울 멤버십 NFT를 구매한 모든 고객은 한정판 로프스트랩과 제품 할인권 등 다양한 멤버십 혜택을 받고 추첨을 통해 직접 니울링 제작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얻을 수 있다. 

롯데정보통신 관계자는 “니울과 함께 업사이클링 활동에 참여하게 되어 뜻깊고 앞으로 더 많은 사람들에게 니울의 의미 있는 활동을 알릴 수 있도록 재미있고 다양한 협업을 함께할 계획”이라며 “ESG 측면에서 NFT가 기여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해서 계속해서 고민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코튼시드의 니울 멤버십 NFT는 한정 수량으로 발행되며 11월 8일부터 니울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구매가 가능하다

문상현 기자 shmo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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