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리나 위안 알리바바 클라우드 인텔리전스 그룹 글로벌 비즈니스 부문 회장이 알리바바 클라우드 글로벌 서밋에서 발표하고 있다.

알리바바 그룹의 디지털 기술 및 인텔리전스 중추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26일과 27일, 양일 간 중국 항저우에서 2023 알리바바 클라우드 글로벌 서밋(Alibaba Cloud Global Summit)에서 일련의 혁신적인 인공지능(AI) 제품과 서비스를 발표했다. 다양한 신제품들은 전 세계 기업들의 급증하는 생성형 AI 개발 수요를 충족할 수 있게 설계됐다.

알리바바 클라우드의 광범위한 AI 솔루션은 AI 컴퓨팅 플랫폼, AI 가속화 서비스와 AI 중심 애플리케이션 등을 포함하며, 고객인 기업들이 자체 생성형AI 애플리케이션을 보다 효율적이고, 보안에 중점을 두고, 합리적인 비용에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셀리나 위안(Selina Yuan) 알리바바 클라우드 인텔리전스 그룹 글로벌 비즈니스 부문 회장은 "우리는 생성형 AI에 대한 수요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전 세계 고객의 다양한 고충을 해소하기 위해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며 “우리의 종합적인 AI 서비스들은 고객이 멈추지 않는 기술의 흐름 속에서 독보적인 기회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위안 회장은 "생성형 AI를 위한 보다 포괄적이고, 혁신적인 애플리케이션 개발 촉진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업계 리더들과 힘을 합쳐 다양한 시나리오에 따른 역량을 확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테크데일리(TechDail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