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IPS 어레이 통해 대규모 산업용 네트워크 보호

사이버 보안 솔루션기업 트렌드마이크로는 인텐트 기반 산업 인텔리전트 IPS 어레이(48Ports, 96Ports), ‘엣지IPS 프로(EdgelIPS Pro)’를 8일 발표했다.

엣지IPS 프로는 운영비용(OPEX) 및 자본비용(CAPEX)을 절감하는 동시에 대규모 산업 네트워크를 위협적인 사이버 공격으로부터 보호하는 솔루션이다.

이 제품은 트렌드마이크로와 산업 네트워크 전문 기업 Moxa의 합작 법인인 티엑스원 네트웍스이개발했다.

여러 생산라인을 갖춘 중앙관리형 또는 고도로 자동화된 공장을 운영하는 자동차, 반도체 제조 등 산업계의 글로벌 스마트팩토리 소유주들의 산업 현장에 최적화된 보안 솔루션에 대한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한 것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엣지IPS 프로는 클라우드용 포괄적인 경계(Perimeter)부터 기업 IT, 제조 현장 운영, 감시 제어 및 제어 계층에 이르는 트렌드마이크로의 폭넓은 스마트 팩토리 보안 제품군의 일부다.

트렌드마이크로의 티엑스원(TXOne) 솔루션은 엣지IPS 프로 외에도 OT/ICS 네트워크 환경에서 네트워크 모니터링과 제어를 가능하게 하는 엣지파이어(EdgeFire), USB디바이스 기반으로 프로그램 설치가 필요 없는 OT/ICS 악성코드 대응 솔루션과 윈도우 기반의 OT/ICS시스템에 설치되어, 화이트리스 기반으로 악성코드와 랜섬웨어를 방어할 수 있는 세이프락(SafeLock) 솔루션으로 구성된다.

스마트 팩토리의 IT 및 OT의 융합은 막대한 생산성 이점을 제공하는 동시에, 악성코드 감염과 승인되지 않은 접근 관련 사이버 보안 위험을 증가시켰다.

이 같은 위협은 자산이 플랫 네트워크 아키텍처를 도입하고 고도로 연결되어 있어 공격에 취약하기 때문에, 생산을 완전히 지연시킬 수 있다.

제조업체는 생산성 향상과 효율적인 보안 운영의 사업 취지를 모두 달성할 수 있는 네트워크 세분화 등 올바른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을 검토해야 한다.

기존의 IT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들은 운영기술(OT)이 요구하는 수준의 호환성을 갖추지 못했다.

그중에서도 특히 산업 네트워크 프로토콜 지원 부분이 취약하다. 한편, 기존의 산업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은 산업 현장에 존재하는 수백 개의 자산과 네트워크에 대해 보안 컴플라이언스를 개별적으로 도입하고 유지해야 하기 때문에, 중앙집중식 관리 유지 보수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단야 타커(Dhanya Thakkar) 트렌드마이크로 AMEA 총괄 부사장은 “IT와 OT의 성공적인 융합은 계속 변화하는 디지털 환경에서 비즈니스 운영을 위한 매우 중요한 요소로 부상했다"며, “멀웨어 확산 방지를 위한 네트워크 분할의 부족 현상은 네트워크 제어 계층에서 가장 흔한 문제이며, 산업제어 시스템(ICS) 환경은 더 깊고 넓은 산업 네트워크 프로토콜 지원이 필요하다. 이에 트렌드마이크로 스마트 팩토리 보안 솔루션의 구성 요소로 엣지IPS 프로를 추가함으로써, 작업 현장에서 대규모 산업 네트워크를 보호를 위한 이정표를 만들었고 기업들은 IT 친화적인 솔루션 배포 및 관리를 통해 심각한 보안 위협을 방지하면서 비즈니스 연속성을 확보할 수 있다"고 말했다.

엣지IPS 프로는 티엑스원 네트웍스의 원패스 딥패킷 인스펙션(TXODPI™) 기술로 구축된 트랜스페어런트 인텐트 기반 산업 인텔리전트 IPS 어레이다.

저작권자 © 테크데일리(TechDail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