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T 서비스 기업인 비디와 음성 AI 전문 기업 미디어젠은 음성 AI 솔루션 사업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향후 스마트 음성 기술을 활용하는 AI 컨택 센터, 스마트 금융 등 다양한 인공지능 서비스 사업 개발을 공동으로 추진하고, 기술 및 영업 분야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사람과 음성 AI의 협력 환경을 구축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려는 고객의 요구사항을 충족하고 나아가 일반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편의성 증대 사례를 만드는 등 시너지 창출에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독고세준 BD 대표이사(왼쪽)와 고훈 미디어젠 대표이사가 업무협약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독고세준 BD 대표이사(왼쪽)와 고훈 미디어젠 대표이사가 업무협약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이를 위해 양사는 △새로운 사업 기회 모색 △솔루션 구축 및 운영 역량 강화 △공동 영업 및 홍보 등에 긴밀한 협력을 진행한다.

비디는 SK텔레콤 인공지능 스피커 ‘NUGU’의 서비스 플랫폼을 비롯해 다양한 AI 서비스를 구축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이 외에도 스마트 금융, 블록체인, 클라우드 등 다양한 분야의 ICT 서비스 및 플랫폼 관련 최고의 기술 공급 기업이다.

독고세준 비디 대표는 “미디어젠과의 이번 협업을 통해 AI 서비스 플랫폼 분야의 사업 경쟁력을 더욱 공고히 다지고 다양한 시장에 활용할 수 있는 새로운 서비스를 개발해 확산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미디어젠은 인공지능 연구소 NAMZ(남즈)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달 마곡나루역 인근에 R&D 센터를 개소하는 등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음성 AI 리딩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고훈 미디어젠 대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음성 인식 기반 AI가 우리 삶에 필수적인 조력자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비디와 함께 앞장서 나갈 것이다. 이와 더불어 음성 AI와 접목 가능한 새로운 소비자 니즈 발굴 및 사업 기회를 모색해 솔루션 공급 다각화를 위한 토대 마련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테크데일리(TechDail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