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는 창작자들이 보다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활용해 더욱 풍성하게 블로그를 활용할 수 있도록 숏폼(short-form) 중심의 동영상 에디터 ‘모먼트’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블로그 내에서 쉽게 영상을 만들고 편집할 수 있는 블로그 전용 동영상 에디터인 ‘모먼트'를 이용하면 인덱스 기능으로 동영상 목차를 만들 수 있고, 네이버 지도의 위치정보와 네이버 쇼핑의 상품정보 등을 영상에 추가할 수 있다.

따라서 모먼트만으로도 블로그 게시물에서 표현할 수 있었던 다양한 내용을 그대로 전달할 수 있어 '숏폼' 동영상의 재미와 블로그가 제공하는 풍성한 정보를 모두 담을 수 있다.

블로그는 '모먼트' 출시와 더불어, 4월 '레시피', 5월 '리빙' 등 매월 새로운 주제의 '블로그 모먼트 챌린지'를 진행한다.

'블로그 모먼트 챌린지'는 '레시피'를 주제로 이달말까지 진행된다. 참여를 원하는 누구나 블로그 앱 안에서 '모먼트 만들기'를 이용해 #제철요리, #다이어트음식, #면역력 높이는 음식, #한그릇 요리 등 주제에 맞는 레시피를 올리면 된다.

응모한 모먼트 콘텐츠는 재생수와 공감수 등을 기준으로 우수작을 선정하여 1인 당 최대 100만 원의 네이버페이를 지급한다. 4월 챌린지 우수작은 5월 8일에 발표될 예정이다.

​김보연 네이버 블로그 리더는 "블로거들이 일상의 다양한 정보를 사진과 동영상을 이용해 보다 풍부하게 소개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모먼트' 에디터를 새롭게 출시하게 됐다"며 "특히 뷰티, 요리, 여행 등 동영상 콘텐츠 생산이 활발한 카테고리에서의 사용성이 활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테크데일리(TechDail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