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은 코로나19 피해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퍼블릭 클라우드 제품을 3개월 동안 무료로 제공한다고 31일 밝혔다.

IBM이 기업의 생산성과 비즈니스 연속성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무료 지원하는 서비스는 AI, 데이터, 보안, 통합, 원격 학습 등 8가지다. 원격 근무 환경에서 쓸 수 있는 클라우드·보안 및 동영상 스트리밍도 포함됐다.

3개월 간 무료로 이용가능한 서비스는 ▲IBM 클라우드 버추얼서버 ▲IBM 아스페라 ▲IBM 시큐리티 ▲IBM 비디오 스트리밍 및 IBM 엔터프라이즈 비디오 스트리밍 ▲IBM 스털링 ▲IBM 블루웍스라이브 ▲IBM 클라우드 이벤트 매니지먼트 등이다.

IBM 홈페이지 캡처

IBM 클라우드에서 원격 근무 환경으로 전환 시 추가 비용없이 IBM 클라우드 버추얼 서버를 이용할 수 있으며, IBM 아스페라로 고속 파일 공유 및 팀 협업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IBM 시큐리티는 사이버 범죄로부터 기업과 원격지에서 근무하는 직원을 보호하고 중요한 보안 요건들을 지키기 위해 보안 프로그램과 운영을 변경할 수 있도록 다양한 솔루션과 기술에 대한 무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IBM 비디오 스트리밍 및 IBM 엔터프라이즈 비디오 스트리밍은 온라인 이벤트를 90일간 주 1회 스트리밍할 수 있다. 최대 2만 뷰어 시간 또는 최대 2만명 사용자 접속 권한을 신규 기업 고객들을 대상으로 무료 지원한다.

IBM 스털링은 의료용품이나 코로나19 테스트 장비를 관리하고, 소매업체를 온라인 구매 상품 픽업 스토어로 전환하는 등 공급망 중단으로 인한 문제를 해결하는 대안을 모색하는 데 사용할 수 있도록 90일 무료 사용을 지원한다.

IBM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위기로 인한 소비 둔화와 경기 침체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들에 생산성과 비즈니스 연속성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테크데일리(TechDail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