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소형 기업용 데스크톱으로 한국 B2B시장 공략
기업고객에 인텔리전트 디바이스·솔루션 제공

한국레노버는 6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IoT(사물인터넷), AI(인공지능), 데이터센터에 중점을 둔 ‘트랜스폼(Transform) 3.0’ 계획을 발표했다.

레노버는 2017년부터 매년 사업 비전을 담은 트랜스폼 전략을 발표해왔다. 2017년 발표한 트랜스폼 1.0은 데이터센터·서버에 중점을 뒀고 지난해 발표한 트랜스폼 2.0에선 저장장치(스토리지) 시장에 무게감을 줬다.

이날 발표한 트랜스폼 3.0은 IoT가 중심으로, 혁신 제품으로 IoT 환경에 맞는 고객사의 전환을 돕겠다는 취지를 담았다.

이희성 한국레노버 대표가 6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새 IoT 전략을 발표하고 있다.
이희성 한국레노버 대표가 6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새 IoT 전략을 발표하고 있다.

 

이희성 한국레노버 대표는 "사용자가 갈수록 젊어지면서 좀 더 개인적인 기기를 원하고, 일과 삶의 균형을 넘어선 일과 삶의 조화를 추구하고 있다"며 "업무 협력의 모습이 다양해지며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IoT 기기의 중요성이 더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대표는 “이제 업무를 시간과 공간에 관계없이 볼수 있는 시대가 다가왔다”면서 “환경에 따라 신경쓰지 않아도 끊임없이 마음에 드는 기기를 활용할 수 있게 해야 하며 한국레노버가 상황에 걸맞는 기기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중”이라고 말했다.

레노버는 이날 신형 서버, PC, AR(증강현실), IoT, 보안 솔루션 등을 소개했다. 레노버는 데이터센터·수퍼컴퓨터 분야 선두주자 중 하나다. 레노버는 2014년엔 세계 500대 수퍼컴 순위에 단 하나도 이름을 올리지 못했지만, 올해 6월 들어선 173개를 순위에 올리며 세계 1위를 달리고 있다. 최근엔 한국 기상청의 수퍼컴 5호기를 수주하기도 했다.

레노버는 이날 기업용 신규 IoT 서비스도 대거 공개했다.

씽크리얼리티(ThinkReality)는 복잡한 절차 없이 버튼 하나로 AR·VR 회의 환경을 구현할 수 있게 돕는다. 씽크리얼리티 A6는 1080p 해상도와 40도 시야각을 갖췄다. 안드로이드 OS와 퀄컴 스냅드래곤 845 모바일 XR을 탑재했다.

한국레노버는 6일 그랜드 인터콘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트랜스폼 3.0' 기자간담회를 열고 기업 고객을 위한 디바이스와 솔루션을 소개했다.
한국레노버는 6일 그랜드 인터콘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트랜스폼 3.0' 기자간담회를 열고 기업 고객을 위한 디바이스와 솔루션을 소개했다.

레노버는 기업용 데스크톱인 씽크센터 M90n과 초소형 PC 나노·나노 IoT도 공개했다.

M90n은 기존 소형 데스크톱 씽크센터 타이니(ThinkCentre Tiny) 3분의 1 크기로, 에너지도 30%가량 절약할 수 있다. 씽크센터 나노는 수첩 크기로 협소한 공간에 설치할 수 있어 공간 절약에 유리하다. 나노 IoT는 냉각팬이 없는 팬리스(fan-less) 디자인으로, 엣지(Edge)컴퓨팅에 쓰이는 IoT 장치에 대한 처리 및 보안에 쓰인다.

씽크쉴드(ThinkShield)는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양 측면에서 보안을 돕는 서비스다. 씽크쉴드는 개발에서 폐기까지 기업용 기기 생애주기를 보호하는 기업용 보안 서비스다.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기능을 갖춘 제품군으로 기업 입맞에 맞게 주문제작 가능하다. 레노버 셀프 힐링 바이오스(BIOS)와 같은 보안 포트폴리오에 7가지 새로운 제품을 추가해 바이오스가 손상되거나 해킹 공격을 당했을 때 백업 복사본으로 복구된다.

이 대표는 "대부분의 해킹이 작업 환경 인근에서 사진을 찍는 등, 물리적인 방식으로 이뤄진다"며 "작업 중 뒤에서 누군가 쳐다보면 화면을 가리는 등 능동적으로 물리적 해킹까지 방지해준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테크데일리(TechDail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