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반 간편결제 기업 누페이코리아(대표 승완수)가 상품권, 포인트 결제 서비스 실용화를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

누페이코리아는 갤럭시아커뮤니케이션즈의 생활 금융 서비스 모바일 서비스인 ‘머니트리(MONEY TREE)’와 상품권, 포인트 교환을 기반으로 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갤럭시아컴즈가 운영하는 생활 금융 서비스 ‘머니트리’는 제로페이, 송금, 출금 및 공과금 납부까지 일상 생활에서 자주 이용하는 금융 관련 서비스를 모두 제공한다. 또 마이신한포인트, 위비꿀머니 등 흩어져 있는 각종 금융 포인트부터 OK캐쉬백과 같은 생활 포인트까지 다양한 포인트와 모바일 상품권 및 쿠폰을 하나로 모아 공과금을 납부하거나 국내 주요 편의점과 할리스커피, 이디야, 설빙 등카페에서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하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누페이는 머니트리 서비스의 강점과 결합해 암호화폐를 일반화폐 처럼 결제할 수 있는 지불결제 서비스를 더욱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누페이코리아는 “국내 최대 종합 금융 플랫폼 머니트리와 전략적 업무제휴 계약으로 누페이의 서비스 확장을 위한 발판이 마련됐다”며 “향후 지속적인 제휴처 확보를 통해 누페이 서비스의 경쟁력과 차별성을 강화하는데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테크데일리(TechDail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