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엠스쿨’과 제휴…자녀 알림장 클로바 탑재 스피커 통해 음성으로 확인 가능

네이버는 인공지능(AI) 플랫폼 클로바가 탑재된 스피커를 통해 학령기 아동 대상 콘텐츠를 강화한다고 19일 밝혔다.

네이버는 이의 일환으로 NHN에듀가 운영하는 초•중•고 모바일 알림장 서비스 ‘아이엠스쿨’과 제휴해 인공지능 스피커를 통해 알림장 확인 서비스를 시작했다.

아이엠스쿨에서 구독중인 학급 알림장이 있는 경우 클로바가 탑재된 스마트스피커(WAVE, 프렌즈, 프렌즈 미니, 프렌즈+, 프렌즈미니+) 이용자들은 클로바 앱 ‘설정’ 메뉴에서 아이엠스쿨 계정을 연동해 “클로바,오늘 (아이 이름) 알림장 알려줘”와 같은 명령어를 통해 자녀의 알림장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클로바앱 ‘키즈’ 설정을 통해 다수의 자녀를 등록하면 아이 별로 따로 알림장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알림장 알람 기능을 설정해 매일 특정 시간에 알림장을 음성으로 전달받는 것도 가능하다.

회사 측은 이 기능이 지난 3월부터 제공해 온 ‘급식 정보’와 같이 아이의 학교 생활에 대한 접근성을 한층 높여 이용자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네이버는 앞으로도 클로바를 통해 접할 수 있는 학령기 아동들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한다는 방침이다.

회사 측은 현재 제공하고 있는 약 2,500개의 동요와 약 4000여 개의 동화에 더해 앞으로는 교과서 기반 콘텐츠 및 학령기 아이들이 즐겨 찾는 퀴즈 형식의 다양한 학습 콘텐츠를 더해 나갈 것이라 전했다.

저작권자 © 테크데일리(TechDail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