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비 납부, 안내문 공지, 지역기반 커뮤니티 서비스 등 어디서나 손쉽게 이용

레이시스는 클라우드 기반 건물관리 및 지역 커뮤니티 플랫폼 ‘지키고’를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

지키고는 기존 전사적자원관리(ERP) 등 솔루션이 PC에서만 구동되는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클라우드 기반으로 개발됐다. 이에 따라 PC는 물론 태블릿이나 스마트폰 등을 통해서도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지키고는 관리비 납부, 월세와 보증금 관리, 상가 홍보 등 기존 오프라인으로 처리해야 했던 일들을 온라인으로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고지서나 안내문 등을 인쇄하여 전달할 필요 없이 온라인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필요 시 인쇄하여 사용할 수도 있다.

입주자 간 마찰이 발행사면 ‘지키고 핫라인 시스템’을 이용해 관리자에게 중재를 요청할 수 있고, 주변지역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는 ‘해시태그 기반 오픈커뮤니티’를 제공함으로써 정보를 효율적으로 공유할 수 있다.

전기나 수도 요금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정리해주고, 주변 세대와 비교도 가능해 입주자들이 관리비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돕는다.

이외에도 세대별 자동 세금계산서 발행을 통해 관리자가 회계처리를 쉽고 투명하게 할 수 있다. 공지사항, 투표, 익명게시판, 민원창구, 건물유지 콜센터, 공용시설 예약시스템, 택배관리, 주차관리 등도 가능하다.

최경섭 레이시스 대표는 “스마트 공간관리 플랫폼 ‘지키고’가 입주자와 관리자 등의 다양한 고민을 덜어줄 수 있는 플랫폼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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