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는 11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 버뱅크 본사에서 투자자의 날 행사를 열고 11월 12일부터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디즈니플러스(+)’를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디즈니는 11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 버뱅크 본사에서 투자자의 날 행사를 열고 11월 12일부터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디즈니플러스(+)’를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엔터테인먼트 공룡 디즈니가 오는 11월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디즈니플러스’를 시작한다. 미키마우스로 상징되는 캐릭터나 콘텐츠의 강점을 무기로 하는 디즈니의 가세로, 넷플릭스가 주도하고 있는 동영상 스트리밍 시장의 패권 경쟁은 한층 격화할 전망이다.

디즈니는 11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 버뱅크 본사에서 투자자의 날 행사를 열고 11월 12일부터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디즈니플러스(+)’를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서비스 이용료는 월 6.99달러로 책정됐다. 1년 이용료는 이보다 싼 69달러다. 넷플릭스의 표준 HD(고화질) 이용료의 절반 수준이다.

디즈니는 독점 콘텐츠 제작을 위해 내년에 10억 달러(약 1조1350억 원)를 투자하고 2024년에는 투자 규모를 20억 달러로 늘리겠다고 밝혔다. 2024년 말까지 6000만∼9000만명의 가입자를 확보하겠다는 목표도 제시했다. 이 중 3분의 1은 미국 내에서, 나머지는 해외에서 가입자를 유치할 계획이다.

디즈니플러스는 일단 미국에서 첫발을 떼지만 디즈니는 출시 후 2년 내에 전 세계 대부분의 주요 지역에서 진출한다는 목표다. 디즈니는 또 스포츠 스트리밍 서비스인 ‘ESPN+’와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훌루’를 디즈니플러스와 한데 묶어 서비스하는 것에도 관심을 내비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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