찰스 마이어스 CEO "기업, 맞춤형 생성AI 모델 구축 위한 빠르고 경제적 방법"

글로벌 IaaS 서비스 업체인 에퀴닉스(나스닥 EQIX)가 엔비디아 DGX 플랫폼의 AI슈퍼컴퓨팅을 지원하는 맞춤형 프라이빗 클라우드 서비스를 내놨다.

에퀴닉스는 이번 프라이빗 클라우드가 기업의 엔비디아 DGX 시스템과 네트워킹, AI엔터프라이즈 플랫폼 이용을 지원, 기업이 맞춤형 생성형 AI 모델을 구축하고 실행할 수 있다고 25일 밝혔다.

 

엔비디어 DGX슈퍼팟. 출처=엔비디아
엔비디어 DGX슈퍼팟. 출처=엔비디아

 

다양한 산업에서 혁신을 촉진하는 확장 가능한 서비스

기업은 이 서비스를 바탕으로 인프라 운영을 확장하고 대규모 모델을 개발하고 실행하는데 필요한 AI 성능을 달성할 수 있다.

본 서비스를 활용하는 얼리 액세스(Early Access) 고객들로는 생명과학, 금융 서비스, 소프트웨어, 자동차 및 유통 등 다양한 산업의 선두 기업들이 있다. 해당 기업들은 AI 센터 오브 엑설런스(AI Center of Excellence)를 설립해 다양하게 발전하는 대규모 언어 모델(LLM) 사용 사례에 대한 전략적인 기반을 구축하고 있다.

여기에는 신약 제품 출시까지의 시간 단축, 고객 서비스 에이전트를 위한 AI 코파일럿 개발, 가상 생산성 보조 도구 구축 등이 포함된다.

 

맞춤 관리된 엔비디아 AI 슈퍼컴퓨팅에 쉽게 접근 가능

고객은 Equinix의 완전 관리형 엔비디아 AI 슈퍼컴퓨팅 서비스를 통해 데이터와 근접한 위치에서 AI 인프라를 운영할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글로벌 네트워크 서비스 제공업체에 대한 고속 프라이빗 네트워크 접근성을 제공해 기업 광대역 네트워크를 통한 생성형 AI 정보를 빠르게 검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더불어, 데이터 보안 및 규정 요건을 충족시키며 AI 워크로드를 용이하게 할 수 있도록 클라우드 서비스 및 기업 서비스 제공업체에 대한 프라이빗 및 고대역폭 상호연결을 제공한다.

찰스 마이어스(Charles Meyers) 에퀴닉스 CEO는 “기업들이 생성형 AI가 가진 잠재력을 완전히 활용하기 위해서는 로컬 시장에서 유연하고 확장 가능한 하이브리드 인프라를 구축해야 한다. 이를 통해 AI 슈퍼컴퓨팅에 자신이 보유한 데이터를 적용할 수 있다”면서 “이번 신규 서비스는 세계적인 전문가들이 운영하고 관리하는 선진적인 AI 인프라를 고객이 빠르고 경제적으로 도입할 수 있는 방법이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테크데일리(TechDail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