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스코어에 2년간 1200여대 280억 공급 계약
노규찬 담당 "클로이 로봇 활용 다양한 신사업 확대"

# 태국 골프장을 찾은 고객이 ‘LG 클로이 가이드봇(CLOi GuideBot)’으로 체크인하고, 골프 스코어를 확인한다. 로봇 전면 디스플레이에서 광고 중인 골프클럽과 의류도 화면을 통해 바로 결제한다.

# 클럽하우스 내 레스토랑에서는 3세대 ‘LG 클로이 서브봇(CLOi ServeBot)’이 스스로 자동문을 통과해 주문한 음식을 나른다. 향후 더욱 고도화 된 형태의 로봇을 활용해 골프장 실내·외를 오가는 배송도 진행한다.

LG전자가 서비스 로봇 클로이를 통해 제시하는 새로운 사용자 경험의 한 단편들이다.

LG전자는 안내로봇과 배송로봇을 동남아 시장으로 확대해 나가기로 한 데 따른 것이다. 회사는 최근 골프서비스 플랫폼 스마트스코어(대표 정성훈)와 2년간 1200여 대의 안내·배송 로봇 공급 계약을 맺었다고 5일 밝혔다. 계약 규모는 약 280억 원 수준으로, 해외 단일 공급처 매출로는 최대다.

 

LG전자 클로이 가이드봇(왼쪽과 서브봇.
LG전자 클로이 가이드봇(왼쪽과 서브봇.

 

앞서 지난해 7월 양사는 ‘해외 골프시장 확대 및 로봇사업 추진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골프장 운영 솔루션사업자인 스마트스코어는 베트남·태국·인도네시아·말레이시아·필리핀·대만 등 동남아 6개국 골프장 사업 진입과 차별화를 위해 LG전자의 차별화된 로봇 솔루션을 선택했다.

LG전자가 로봇과 솔루션을 판매하고 스마트스코어가 이를 설치, 운영하는 형태다. LG 클로이 가이드봇과 LG 클로이 서브봇은 골프장과 리조트, 호텔 등 다양한 공간에서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

고객은 LG 클로이 가이드봇을 통해 골프장, 호텔 체크인/체크아웃도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다. 진행 중인 골프 게임의 스코어를 볼 때도 편리하다. 또 이동하며 의류 및 용품 등 연계상품을 판매하거나 목적지 안내도 제공한다.

이 밖에도 LG전자는 ▲각 국가 규격 및 인증 ▲언어팩 개발과 라인업 확대 ▲ 서비스 기획 및 실증을 위해 스마트스코어와 지속 협업할 계획이다.

한편, 국제로봇연맹보고서(IFR)에 따르면 세계 서비스 로봇 시장 규모는 2021년 362억 달러(약 46조 원)에서 오는 2026년 1033억 달러(약 132조 원)로 연평균 23%가 넘는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된다.

LG전자는 로봇을 미래사업의 한 축으로 삼고 호텔과 병원, F&B(Food and Beverage, 식음료) 등 다양한 공간에 최적화된 맞춤형 솔루션을 선보이고 있다. 또 성능과 고객 편의성을 강화한 클로이 서브봇을 앞세워 북미, 일본 등 해외 서비스 로봇 시장으로도 공급을 확대하고 있다.

스마트스코어 해외사업부문장 염인욱 상무는 “스마트스코어의 골프산업 전문성과 LG전자의 로봇 기술력을 결합해 새로운 B2B사업 창출을 위한 시너지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 로봇사업담당 노규찬 상무는 “LG 클로이 로봇의 우수한 성능을 기반으로 동남아시아 골프장 버티컬에 성공적으로 진입하는 동시에, 로봇을 활용한 신사업 기획 및 개발 협업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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