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은 '올트레일즈', 아이패드 '프리 어 메이크업', 워치 '앱 스마트짐' 선정

애플이 한 해 동안 공개된 앱스토어 앱 가운데 가장 큰 영향력과 경험을 가져다준 앱을 선정, 시상하는 2023 앱 어워즈의 명단을 공개했다.

올해의 아이폰 앱 부문은 '올트레일즈'(AllTrails)다. 야외 트레일 가이드를 제공하는 커뮤니티 앱이다. '프리 어 메이크업'(Pret a Makeup)은 실제와 같은 화장 도구를 제공하는 앱으로 올해의 아이패드 앱으로 선정됐다. 올해의 애플 워치 앱은 운동 루틴과 피트니스를 제공하는 '앱 스마트짐'(SmartGym)이다.

올해의 맥 앱은 기계 학습 도구를 가진 전문가용 사진 편집 앱 포토메이터(Photomator)다. 영화와 국제 다큐멘터리를 지원하는 무비(Mubi)가 올해의 애플 TV 앱 상을 받았다.

 

애플 2023 앱 어워즈 사진. 출처=애플
애플 2023 앱 어워즈 사진. 출처=애플

 

올해의 아이폰 게임은 '붕괴:스타레일'(Honkai:Star Rail)이다. 로스트 인 플레이(Lost in Play)는 올해의 아이패드 게임상을, P의 거짓(Lies of P)은 올해의 맥 게임상을 각각 받았다. 애플 아케이드 게임 부문 수상작은 '헬로키티 아일랜드 어드벤처'(Hello Kitty Island Adventure)다.

그밖에 애플은 디지털 장난감방 앱 폭폭(Pok Pok), 접근성 증대 의사소통 앱 프롤로쿠오(Proloquo), 미판매 식품을 검색하는 앱 투 굿 투 고(Too Good To Go), 명상 퍼즐 앱 언패킹(Unpacking), 성장용 숨은그림찾기 앱 파인딩 한나(Finding Hannah) 등 5개 앱에 문화 영향 시상을 했다.

저작권자 © 테크데일리(TechDail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