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후 3년간 마케팅 및 컨설팅 등 기업간 네트워킹 활동 지원받아

인공지능 컨텍센터(AICC) 음성봇 솔루션 전문기업인 ㈜아이컴시스(대표 정기택)가 서울시와 서울경제진흥원(SBA)이 공동 주관하는 2023년 ‘하이서울기업’에 선정됐다.

‘하이서울기업’은 서울시 관내 소재하는 기업 중 성장성, 수익성, 안정성, 생산성이 우수한 유망 중소기업을 선정해 지역 경제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우수기업 인증 사업이다.

선정된 기업은 3년간 ▲서울시장 명의의 지정서 수여 ▲하이서울기업 인증마크 등 기업 마케팅 활용 지원 ▲해외투자유치, 판로개척, 컨설팅 등 글로벌 진출 지원 ▲하이서울포럼 참여, 하이서울기업 간 비즈니스 매칭 등 B2B 네트워킹 활동 지원을 받는다.

 

정기택 아이컴시스 대표(왼쪽)가 하이서울 인증서를 받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정기택 아이컴시스 대표(왼쪽)가 하이서울 인증서를 받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아이컴시스는 컨택센터의 업무 효율성 제고 및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고자 AI기술을 활용해 "말로 대화하는 음성봇 솔루션"을 개발하여 공급하는 기업이다. 사명 역시도 커뮤니케이션을 지능화하자는 취지로 아이컴시스(intelligent Communication System)로 정했다. 사람처럼 대화할 수 있는 솔루션을 공급하겠다는 의미다.

컨택센터의 AI 서비스 필수 기능인 음성 게이트웨이(Voice Gateway)와 음성봇 공통 솔루션을 자체 개발하여 AICC 사업 역량을 확보했고, 기업에서 사용할 수 있는 비즈니스 단위의 솔루션으로 구축, 다양한 형태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개발된 솔루션은 상담사 연결 없이 서비스 가능한 무인상담봇, 캠페인봇, 주소봇과 상담사를 도와주는 역할로 상담사Assist봇, 주소 검색, 영상상담 솔루션이 있다. 올해 솔루션을 2.0으로 고도화하는 작업을 통해 성능과 품질을 향상시켜 적시적소에 제공하고 있다.

정기택 대표는 “대기업, 중소기업, 공공기관까지 솔루션별로 다양한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있어 고객사에서 낮은 비용으로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면서 “아이컴시스 솔루션 도입을 통해 컨택센터 업무 효율화 및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하여 컨택센터 분야에서 국내 1위 AICC 서비스 제공업체가가 되는 것이 목표다”라고 밝혔다.

문상현 기자 shmoon@

저작권자 © 테크데일리(TechDail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