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 연속 협력사 위해 ESG 지원사업 참여
상생협력기금 출연, 종합 ESG 전문 컨설팅 지원

롯데정보통신이 동반성장위원회(이하 동반위)와 2023년도 협력사 ESG 지원사업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중소기업 협력사를 지원하여 ESG(Evironmental, Social, Governance) 경영 및 동반성장 생태계를 확대해나가겠다는 취지다.

롯데정보통신은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협력사들을 대상으로 상생협력기금을 출연하며 ESG 경영을 종합적으로 지원한다.

ESG 전문 교육, 진단 및 현장 컨설팅을 비롯해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등 추진부터 결과보고에 이르는 ESG 경영 전 과정에 걸쳐 실질적인 지원을 할 예정이다.

 

서울 가산동 롯데정보통신 사옥. 출처=롯데정보통신
서울 가산동 롯데정보통신 사옥. 출처=롯데정보통신

 

특히 본 협약에 따라 우수 ESG 기업으로 선정된 협력사는 동반위를 통해 제1금융권 금리우대, 해외진출 지원, R&D 등 다각적인 사업 지원을 받게 된다.

한편 롯데정보통신은 지난해 정부의 탄소중립 기술혁신 정책을 기반으로 데이터센터, 클라우드, AICC 플랫폼, 자율주행, 전기차 충전과 같은 친환경 사업 분야를 선정하고, 청정기술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기술 개발 투자 목표와 상세 운영계획을 담은 중장기 로드맵을 수립하였다.

롯데정보통신 관계자는 “중소기업 협력사들이 ESG 역량을 강화해 모두 함께 성장하는 경제 생태계가 확산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실질적인 동반성장을 위해 장기적인 관점에서 다양한 정책을 지속 발굴해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테크데일리(TechDail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