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스턴디지털이 전문가 브랜드 ‘샌디스크 프로페셔널’의 신제품 ‘G-드라이브 프로젝트(G-Drive Project)’와 G-레이드 미러(G-Raid Mirror)’를 공개했다.

웨스턴디지털 G-드라이브 프로젝트는 외장 하드 디스크로, 고속 전송 규격 썬더볼트 3를 탑재한 제품이다. 안에는 웨스턴디지털 고급 하드 디스크 울트라스타 시리즈가 담겼는데, 이 제품의 전송 속도는 초당 260MB에 달한다. 용량도 6TB~22TB로 많다. 썬더볼트 3 단자를 활용하면 이 제품을 5대까지 연결 가능하다.

웨스턴디지털 G-드라이브 프로젝트. 출처=웨스턴디지털

웨스턴디지털 G-레이드 미러는 G-드라이브 프로젝트를 두 대 합친 대용량 제품이다. 용량은 12TB에서 44TB까지 사용 가능하다.

이 제품도 썬더볼트 3를 탑재했으며, 본체 앞에 SSD 슬롯을 내장해 내부 데이터를 SSD와 교환 가능하다. 평소에는 용량의 절반만 쓰고 나머지 절반은 기록용으로 활용, 데이터 보관 시 신뢰도를 높인다. 스위치만 한 번 조작하면 모든 용량을 쓰는 것도 된다.

웨스턴디지털 G-드라이브 프로젝트와 G-레이드 미러는 고속, 대용량 하드 디스크를 탑재한 데이터 스토리지다. 고해상도 동영상이나 방대한 데이터를 저장하고 빠르게 송수신 가능한 점에서 돋보인다. 웨스턴디지털은 이들 제품을 3분기 이후 세계 시장에 공급한다. 가격은 미정이다.

저작권자 © 테크데일리(TechDail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