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전문기업 와이즈넛(대표 강용성)은 오는 28일부터 3일간 삼성동 코엑스 1층 전관(A, B홀)에서 진행되는 ‘2023 제12회 스마트테크코리아’(주최/주관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지능정보산업협회 등)에 참가한다고 22일 밝혔다.

올해 12회차를 맞은 스마트테크코리아(STK 2023)는 인공지능 기술을 중심으로 상품·서비스 제조, 생산부터 유통과 배송, 소비 과정까지 적용되는 빅데이터와 클라우드, 로봇, 메타버스, 보안 등의 최첨단 기술과 솔루션을 총망라한 국내 최대 미래선도기술 전문 전시회이다.

와이즈넛은 주최 측인 지능정보산업협회의 부회장사로, 지난해에 이어 대한민국 인공지능(AI) 및 클라우드 산업을 대표하여 참가한다.

이번 전시부스에서 와이즈넛은 '인공지능에 인공지능을 더하다, 새로운 대화형 AI'라는 슬로건 아래 자사의 챗봇 솔루션 ‘와이즈 아이챗(WISE iChat)’에 생성형 초거대 AI인 ChatGPT를 연계한 챗봇 서비스를 선보이며 융합형 인공지능에 대한 새로운 청사진으로 제시할 예정이다.

와이즈넛의 전시 부스는 메인 전시관인 A홀에 마련될 예정으로, 부스에서는 와이즈넛의 챗봇 성공 사례들과 함께 새로운 대화형 AI에 대한 서비스 시연을 확인할 수 있으며 고객별 맞춤형 컨설팅도 받아볼 수 있다.

강용성 대표는 “이번 행사는 와이즈넛의 그간 다양한 인공지능 사업을 통해 축적해온 챗봇 기술력과 선진 AI기술을 접목한 새로운 융합형 인공지능에 대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와이즈넛 부스에 방문하셔서 초거대AI 시장에서 필요로 하는 독창적인 서비스와 미래 혁신을 선도할 제반 기술들을 직접 경험해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테크데일리(TechDail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