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 지멘스 EDA 사업부는 28일 잠실롯데 호텔 3층에서 EDA 행사인 ‘Siemens EDA Forum 2023’ 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멘스 EDA 포럼 2023’은 반도체/전자 설계/검증 엔지니어를 위한 가장 최신의 설계 방법론과 기술 트렌드를 소개하는 EDA 분야 최고의 기술 컨퍼런스다. 이번 행사에서는 격변하고 있는 현재의 디지털화된 시장과 반도체 설계의 모든 영역에서 꼭 필요한 최신 기술을 소개했다.

조셉 사위키(Joseph Sawicki) 지멘스EDA 수석부사장은 ‘불확실성의 시대를 극복하는 강력한 성장 동력(Emerging stronger from the downturn)’라는 주제로 기조연설에 나서, 지멘스의 기술 리더십을 발표했다.

조셉 사위키 지멘스EDA 수석부사장은 “반도체 산업은 대규모의 공급망 붕괴와 글로벌 팬데믹을 포함하는 전례 없는 시기를 통해 성장하고 발전하였다. 지난 3~4년은 이례적인 시기였으며, 이제 업계가 재고 조정 및 기타 구조적 변화를 보여주며 불확실성이 발생하고 있다. 이는 혹 단기적 위축을 유발할 수도 있지만, 뉴 노멀 시대에 접어 들면서 미래를 보다 희망적으로 예측하는 설득력 있는 사례도 있다. 업계 역사상 이렇게 많은 메가 트렌드가 동시에 나타난 경우는 흔치 않다. 이러한 메가 트렌드의 대부분은 진정한 설계의 혁신을 필요로 한다”라고 강조했다.

지멘스 EDA 조셉 사위키 부사장은 반도체 산업의 과거 동향에서 어떻게 희망적인 미래를 위한 동력을 찾을 수 있는지 소개하고, 다가오는 경기 회복기에 여러분들의 성공을 위하여 EDA가 어떻게 새롭고 능력 있는 조력자가 될 수 있는지 설명했다.

저작권자 © 테크데일리(TechDail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