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에 디지털 인프라를 제공하는 기업인Equinix는 16일 서울에 위치한 Equinix 데이터 센터(SL1)에서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2022년 Equinix의 성과와 향후 목표는 물론 데이터 센터 업계에 대한 인사이트를 공유했다.

Equinix 플랫폼은 전 세계 1만여 개 기업으로 구성된 가장 역동적인 글로벌 에코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으며, 현재 포춘 500대 기업 중 50% 이상이 Equinix 에코시스템에 참여하고 있다. 더불어, 2,100개 이상의 네트워크와 3천 개 이상의 클라우드 및 IT 서비스 제공업체, 40% 이상의 진출한 시장 중 프라이빗 클라우드 온램프 비율, 80분기 연속 매출 증가 등 여러 지표를 달성해오며 데이터 센터 업계를 선도해오고 있다.

Equinix는 지난 한 해, 전 세계로 Equinix 플랫폼을 확장해왔다. 아태지역의 경우 말레이시아 조호르에 설립한 JH1 데이터 센터를 포함해 인도네시아 자카르타(JK1), 인도 첸나이(CN1) 등에 신규 데이터 센터 설립을 발표했다. 아메리카 및 유럽, 중동, 아프리카(EMEA)의 경우 콜롬비아 보고타(BG2), 캐나다 몬트리올(MT2), 오만 무스카트(MC1), 이탈리아 밀란(ML5) 등으로 확대했다.

Equinix는 기업의 디지털 인프라 구축을 지원하기 위해 Equinix Metal 서비스 제공 시장을 더욱 확대했다. 현재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25개국에서 Equinix Metal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Equinix Metal은 성능, 제어, 엣지 액세스 등 코로케이션 시설의 이점을 제공하는 동시에, 개발자 자동화, OPEX 모델, 배포 유연성 등 클라우드의 이점 또한 제공한다.

Equinix는 2023년 미래 전략에 대해서도 소개했다. Equinix는 현재 23개 국가, 35개 지역에 총 9개의 xScaleTM데이터 센터를 포함한 49개의 신규 데이터 센터를 건설 중이다. Equinix는 현재 서울에 SL2x를 건설 중이며 향후 서울에 설립될 두 곳의 xScaleTM데이터 센터는 총합 45MW 이상의 전력 용량을 제공할 예정이다. SL2x 데이터 센터는 2023년 4분기 개소할 예정으로, 세계 최대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를 포함한 하이퍼스케일 제공업체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Equinix는 2023년을 목표로 네트워크 기능 가상화(NFV)인 Network Edge 서비스를 국내에서도 제공할 예정이다. Network Edge는 기업이 예측 가능한 비용으로 네트워크 서비스를 배포하고, 대규모 가상 인프라 구축 및 확장 전략을 구축하며, 최고의 클라우드 연결성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더불어 물리적 하드웨어를 배치하기 어려운 국가에서도 네트워크 서비스를 더 빠르게 배포하고, 보다 많은 시장에 진출해 더 넓은 영역에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Equinix는 업계 선도적인 지속가능성 분야에 대한 노력도 공개했다. Equinix는 전 세계 디지털 인프라를 가장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설계하고 운영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Equinix는 데이터 센터 건설 시, 공통 LEED 접근법 개발, 설계 전력 사용 효율성(PUE) 개선, 특정 유형의 탄소 정량화 등 친환경 설계 표준을 도입한다. 특히, Equinix는 데이터 센터 부문에서 중요한 지표인 PUE를 매년 개선해오고 있으며 2021년에는 5.5%의 효율성을 개선했다. 미래의 데이터 센터를 설계하고 데이터 센터 부문 지속가능성을 더욱 발전시킬 수 있는 연구개발 및 파일럿에 지속 투자하고 있다.

저작권자 © 테크데일리(TechDail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