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가 세계 최대 가전/IT 제품 박람회인 CES 2023에서 새로운 제품과 솔루션을 대거 공개했다고 5일 밝혔다. HP는 발전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를 통해 향상된 하이브리드 업무 및 게이밍 환경은 물론 지속가능성까지 아우르는 혁신적인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HP 드래곤플라이 폴리오

HP 코리아 김대환 대표는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은 사용자에게 유연성과 자유로움을 선사한 반면 지속적으로 생산성 및 연결성 문제를 제기한다”라며 “다양한 업무에 최적화된 HP 드래곤플라이 G4(Dragonfly G4)부터 최상의 오디오 경험을 위한 폴리 보이저 프리 60(Poly Voyager Free 60) 시리즈, 뛰어난 생산성을 제공하는 HP 엘리트 시리즈 모니터에 이르기까지, 이번 CES 2023 제품군은 HP의 강력한 PC 에코시스템과 혁신성을 바탕으로 설계되어 하이브리드 환경에서도 보다 높은 생산성을 제공한다. 이와 동시에 HP는 세계에서 가장 지속가능한 PC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라고 전했다.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에 최적화된 HP 드래곤플라이

프리랜서 인구가 급증하고 2027년에는 미국 노동 인구의 50% 이상이 프리랜서로 근무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HP는 수상 경력을 보유한 드래곤플라이 포트폴리오의 신제품을 선보이며 프리랜서 근무자들에게 향상된 하이브리드 업무 경험을 제공한다. 멀티태스킹과 무거운 워크로드 실행하는 프리랜서 사용자들은 이와 같은 고성능 기능을 기반으로 기반 최적화된 업무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HP 드래곤플라이 폴리오(HP Dragonfly Folio)는 8MP 카메라를 탑재한 최초의 컨버터블 노트북으로 하이브리드 업무 에코시스템에 최적화된 비즈니스 노트북이다. 잦은 화상 회의 환경에 맞춰 인공지능(AI) 기반 노이즈 감소 기술, 사용자 얼굴이 화면에서 벗어나지 않도록 하는 오토 프레임 기능, 어두운 환경에서도 최적의 상태로 화면 밝기를 조정해주는 로우 라이트 조정 기능 등의 다양한 최신 기술이 탑재되어 제공되고 업무 방식에 따라 3가지 형태의 폼팩터로 활용할 수 있다. 하드웨어 기반의 엔드포인트 보안이 탑재되어 어디서든 안전하게 데이터를 보호하고, 무선 충전 방식의 스타일러스 펜이 탑재되어 사용자에게 최적화된언제 어디서든 최적의 업무 생산성 유지

HP 조사[1]에 따르면 전체 근무자의 77%가 하이브리드 업무 형태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나고 기업들의 하이브리드 업무를 유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생산성 문제가 지속적으로 대두되고 있다. 많은 직원들이 업무에 최적화된 PC 시스템을 원하지만 대부분의 사무실 환경에는 오래된 제품이 설치돼 있어 직원들의 업무 피로도를 가중시키고 생산성을 저하한다. 이에 HP는 안전, 보안, 생산성에 대한 우려 없이 언제 어디서든 업무 생산성을 유지할 수 있는 새로운 기기와 솔루션을 선보였다. 협업 경험을 제공한다.

HP 엘리트북 1040 G10

HP 드래곤플라이 G4, HP 엘리트북(EliteBook) 1040 G10, HP 엘리트x360(Elite X360) 1040 G10는 회의 및 협업 솔루션 HP 프레즌스(HP Presence)를 통해 새롭고 직관적인 화상 회의 기능과 향상된 협업 경험을 제공한다.

멀티 카메라 경험: 듀얼 비디오 스트리밍과 카메라 전환을 지원해 화면 속 화면(PIP, picture-in-picture) 또는 나란히 보기(side-be-side) 방식으로 얼굴, 사물, 발표 자료 등을 동시에 송출할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비즈니스 노트북으로는 세계 최초로 두 개의 카메라를 동시에 지원한다.

자동 카메라 선택: 지능형 기술을 기반으로 사용자가 주시하는 카메라를 선택해 회의 참가자들과 시선이 어긋나는 일 없이 원활하게 소통하도록 도움을 준다.

HP 키스톤 보정(HP Keystone Correction): 원터치로 카메라 화면을 자동 크롭하고 병합(flatten)해 화이트보드 또는 서류를 손쉽게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HP 비 라이트 백(Be Right Back) 기능: 사용자 카메라 화면을 정지 이미지로 전환해 회의 흐름을 끊지 않고 잠시 휴식을 취하거나 다른 급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사용자가 하루 종일 기기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음에 따라, HP는 성능과 전력의 균형을 최적화하는 새로운 기능도 발표했다.

인텔리전트 하이버네이트(Intelligent Hibernate): 사용자 패턴을 기반으로 업무 종료 시 자동으로 기기를 절전 모드로 전환해 배터리 사용을 최소화한다. 이렇게 축적된 사용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PC 사용 주기를 예측하고 다음 날 즉시 기기를 구동할 수 있도록 대기 모드를 실행한다.

스마트 센스(Smart Sense):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PC 사용 패턴을 학습해 열 관리 기능을 최적화하고, 기기 소음 및 발열을 감소시켜 보다 편안한 작업 환경과 적합한 기기 성능을 지원한다.

한편, 최신 HP 드래곤플라이 및 엘리트 1000 시리즈 PC는 이산화탄소 배출 감소를 위해 제품 케이스에 90%의 재활용 마그네슘과 스피커에 5%의 해양 플라스틱(Ocean-bound plastics)를 사용했으며 폐식용유와 같은 바이오 원료 소재를 활용해 제작됐다. 장치의 모든 외부 포장재는 100% 지속 가능하며 23개국에서 EPEAT에서 골드 등급을 취득, ENERGY STAR 및 TCO 인증을 받았다.

재택 및 사무실을 오가는 하이브리드 근무 환경에서 업무 경험은 각자의 업무 스타일에 최적화된 도구와 기술에 영향을 받는다. 직원들은 개별적으로 선호하는 도구를 적절히 사용해 업무의 생산성과 편리함을 높일 수 있다. HP는 새로운 모니터, 액세서리, 서비스를 발표하며 PC 에코시스템을 발전해나가고 있다.

21.5~44.5인치 디스플레이 크기에 다양한 옵션을 보유하고 있는 HP 엘리트 시리즈 G5 모니터는 세련된 외관으로 가정과 사무실 등 어느 환경에나 잘 어울리게 디자인됐다. 해당 시리즈는 근무자들이 하이브리드 근무 환경에서도 업무의 집중도 및 연결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4K 해상도, 커브드 울트라와이드 디스플레이, 99% sRGB와 더불어 이에 적합한 액세서리 등 다양한 옵션을 제공한다. 사용자는 HP 아이 이지(Eye Easy)를 통해 블루 라이트를 감소시켜 보다 편안한 작업이 가능하며, 앰비언트 라이트 센서(Ambient Light Sensor)로 화면 밝기를 자동으로 조정할 수 있다.

HP E45c G5 모니터

HP E45c G5 모니터는 세계 최초의 45인치 슈퍼 울트라 와이드 듀얼 QHD 커브드 모니터로 보다 몰입감 있는 작업 환경을 제공한다. 새로운 버츄얼 듀얼 디스플레이(Virtual Dual Display) 기능을 통해 44.5인치 대형 모니터 한 대로 기존 24인치 QHD 모니터 두 대로 가능했던 작업을 대체 가능하다. HP 엘리트 시리즈 G5 모니터는 모든 제품의 약 90%를 커피 찌꺼기, 재활용 알루미늄과 같은 지속가능한 소재를 활용해 제작됐다.

HP는 영상 장비 전문업체 폴리(Poly)의 오디오 기술을 활용한 하이브리드 라이프스타일용 프로급 무선 이어버드 ‘폴리 보이저 프리 60 시리즈’ 라인업을 선보였다. 해당 시리즈는 컨퍼런스 콜, 음악 감상 등 사용 형태에 관계 없이 ‘적응형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daptive Active Noise Canceling)’과 바람 소리 등 외부 소음을 제거하는 ‘윈드스마트(WindSmart)’ 기술이 적용돼 장시간동안 환경에 구애받지 않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완충 시 최대 5시간의 통화가 가능하며, 스탠다드 버전에는 10시간의 추가 통화 시간을 제공하는 충전 케이스가, ‘폴리 보이저 프리 60+(Poly Voyager Free 60+)’에는 스마트 충전 케이스가 포함되어 있다. 스마트 충전 케이스는 볼륨 조절 및 음소거 기능을 손쉽게 사용하고 배터리 수명 및 통화 상태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OLED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가 탑재됐으며, 기내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에 적합한 3.5mm 오디오 잭이 있다. 또한, ‘폴리 렌즈 모바일 앱(Poly Lens Mobile App)’을 통해 사용자는 디바이스 설정을 개인화하고 IT 팀은 인사이트를 모니터링 및 관리할 수 있다. 현대적인 디자인으로 설계된 해당 제품은 카본 블랙과 화이트 샌드, 2가지 색상 옵션으로 출시됐다.

저작권자 © 테크데일리(TechDail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