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영상 SK텔레콤 대표
유영상 SK텔레콤 대표

SK텔레콤은 유영상 대표가 올해 처음 시행된 방송통신위원회 '인터넷∙통신 이용자보호 유공' 시상식에서 과학기술훈장 '웅비장'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방통위의 '인터넷∙통신 이용자보호 유공' 포상은 훈장 1명, 근정포장 1명, 대통령 표창 3명, 국무총리 표창 4명 등 총 9명에게 수여했다.

유영상 대표는 유무선 통신 분야에서 이용자 만족도 제고에 기여한 점과 코로나19 환경에서 사회적 취약 계층의 비대면 활동을 지원한 점에 대한 공로를 인정 받아 웅비장 수훈의 영예를 안았다.

SKT는 가입자 10만명 당 민원건수 최저 수준을 기록하고 있다. 올해 월평균 민원 건수는 지난해 396건 대비 29% 감소한 283건으로, 통신3사 가운데 가장 우수한 것으로 조사된 바 있다.

SKT는 이 같은 노력으로 국내 3대 대외 CSI(고객만족도) 조사인 '국가고객만족도(NCSI)' '한국산업고객만족도(KCSI)'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에서 유무선 통신 분야 이용자 만족도 최장 기간 1위를 이어오고 있다.

취약 계층 지원의 경우 코로나19 상황에서 다양한 ICT 기반의 교육 및 케어 프로그램을 통해 사회적 난제 해결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유영상 대표는 지난 11월 1일 취임과 함께 'AI & Digital Infra 서비스 컴퍼니' 비전을 발표하며 고객·기술·서비스를 3대 경영 키워드로 제시한 바 있다.  SKT 모든 서비스의 시작과 끝은 고객이 중심이어야 하며 차별화한 기술로 고객 만족을 끌어내고, 이를 바탕으로 좋은 서비스를 고객에게 직접 제공하겠다는 의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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