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SoC(System on a chip)인 ‘스냅드래곤(Snapdragon)’ 시리즈를 개발하고 있는 미국 퀄컴은 스냅드래곤 팬 커뮤니티 ‘스냅드래곤 인사더스(Snapdragon Insiders)’의 사용자를 위해 최초의 오리지널 스마트폰을 출시한다고 최근 발표했다.

‘Smartphone for Snapdragon Insiders’라는 이름이 붙은 새 스마트폰은 대만 에이수스(ASUS)가 설계했고, 5G 모뎀 내장 SoC ‘Snapdragon 888’을 비롯해 퀄컴이 만들어 낸 여러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된다.

뒷면에는 ‘Snapdragon’ 로고가 새겨져 있고, OS는 ‘안드로이드(Android) 11’이다. 모바일 SoC는 ‘Snapdragon 888’을 탑재하고 있으며, 램은 16GB, 스토리지는 512GB다. 5G 통신도 지원된다.

또한 모바일 통신 칩 ‘FastConnect 6900’을 탑재하며, ‘Wi-Fi 6’ 및 그 확장판이 되는 신 규격 ‘Wi-Fi 6E’에 ‘Bluetooth 5.2’도 지원한다.

‘Smartphone for Snapdragon Insiders’는 퀄컴이 모바일 기기에서도 데스크톱 PC 수준의 기능을 제공한다고 역설하는 ‘Qualcomm Snapdragon Elite Gaming’을 지원한다. 디스플레이는 삼성전자의 144Hz 유기EL 디스플레이이고 커버 글래스는 코닝의 ‘Gorilla Glass Victus’다.

후면 카메라는 3가지로, 이미지 센서에 6400만 화소의 ‘Sony IMX686’를 사용한 카메라, 1220만 화소의 ‘Sony IMX363’를 사용한 초 광각 카메라, 그리고 3배 광학줌을 갖춘 800만 화소의 망원 카메라 등이다. 전면에는 2400만 화소의 카메라가 탑재돼 있다.

인공지능(AI) 기반의 자동 줌 기능이 들어 있어, 누구나 전문가 수준의 사진과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고 한다.

스마트폰 오디오에는 퀄컴이 개발한 고품질•저지연의 차세대 무선 오디오 기술 ‘Snapdragon Sound’가 사용된다. 최대 24bit/96kHz Hi-Fi 음질을 무선으로 제공할 수 있다.

배터리 용량은 4000mAh이며, 퀄컴이 개발한 급속 충전 표준 ‘Quick Charge 5’를 지원하다.

이밖에도 퀄컴이 개발한 지문 센서 ‘Qualcomm 3D Sonic Sensor Gen 2’도 탑재돼 있다. 크기는 세로 173밀리미터, 가로 77.2밀리미터, 두께 9.5밀리미터이고 무게는 210그램이다.

‘Smartphone for Snapdragon Insiders’는 본체와 무선이어폰, 65W의 ‘Quick Charge 5’ 충전기, 고무 재질의 본체 커버, 1.2미터의 USB Type-C to Type-C 케이블, 0.5미터의 USB Type-C to Type- A 케이블 등을 포함한 세트로 판매된다. 우선 내달 미국, 중국, 영국, 독일 등에 출시하고 이어 점차적으로 시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가격은 1499 달러(약 165만 원)이다.

저작권자 © 테크데일리(TechDail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