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징후 사전 감지 기능 영구무료 액세스 제공

AIOps 기능 중 비정상적인 변경 즉시 감지
AIOps 기능 중 비정상적인 변경 즉시 감지

클라우드 기반 풀스택 관찰 플랫폼 전문기업 뉴렐릭(New Relic)은 ‘뉴렐릭 어플라이드 인텔리전스(Applied Intelligence)’ 솔루션에 개발자가 인시던트를 신속하게 감지, 파악 및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새로운 AI옵스(AIOps) 기능을 업데이트해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뉴렐릭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풀스택 관찰 플랫폼 뉴렐릭 원(New Relic One) 사용자가 자동으로 이상징후를 감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신규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개발자는 모든 데이터 소스에서 발생하는 인시던트에 대한 근본원인을 파악하고, 나아가 해당 문제 해결을 위한 인력을 최적화할 수 있다.

또 이번 퍼블릭 베타 버전에 포함된 기능은 머신러닝을 통해 개발자가 모든 로그 데이터에 대한 패턴 및 이상(outlier)을 신속하게 감지해 문제 해결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

AIOps 기능은 ▲구축 속도 가속화, ▲즉시 활용 가능한 통합 기능, ▲사용 편리성, ▲단순성을 통해 개발자를 지원한다.

뉴렐릭 어플라이드 인텔리전스 솔루션에 새롭게 업데이트 된 AIOps 기능은 비정상적인 변경 즉시 감지, 불필요한 알림 감소, 신속한 근본원인 파악, 로그 데이터 내 패턴 및 이상치 감지, ‘페이저듀티(PagerDuty)’ 및 다른 인시던트 관리 도구와의 원활한 통합 등이다.

뉴렐릭의 AIOps 기능은 뉴렐릭 응용 인텔리전스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는 고객에게 제공된다.

또 이상징후 감지 기능은 뉴렐릭 무료 사용자를 포함한 모든 고객에게 추가 비용 없이 제공되며, 로그 패턴 기능은 퍼블릭 베타 버전에서 사용 가능하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저작권자 © 테크데일리(TechDail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