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스카이캐치
출처 -스카이캐치

스카이캐치(Skycatch)는 ADB 벤처스와 웨이브메이커(Wavemaker) 주도로 2500만 달러를 투자유치했다고 테크크런치가 28일 보도했다.

스카이캐치는 2013년 미국 베이 지역에 기반을 두고 설립된 회사로 센티미터 단위의 정확한 3D 스캐닝 서비스를 제공하며 주로 건설 현장 및 광산 작업에 사용되고 있다.

창립자이자 CEO인 크리스티안 산즈(Christian Sanz)는 스카이캐치의 서비스는 이미 전 세계에서 만 여개 이상의 곳에서 역할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비스가 활용된 장소에는 칠레, 콜롬비아, 페루, 브라질, 오스트레일리아, 캐나다, 미국, 인도네시아, 중국, 필리핀, 태국 및 일본 등을 포함하고 있다.

특히 회사는 통신에 제한이 있는 장소에서의 작업을 추구한다.

산즈는 “고정밀한 센티미터 단위의 데이터를 생성하는 과정은 매우 어렵고 이러한 데이터는 레이저 스캐닝 시장에서 얻을 수 있다”며 “일반적인 드론으로는 이러한 수준의 데이터를 얻어 낼 수 없다”고 말했다.

그는 “스카이캐츠의 진정한 가치는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지 않는 극악한 환경에서 확인할 수 있고 수요도 주로 외딴 곳에 떨어져 있는 광산 회사다”고 덧붙였다.

이 회사의 기술은 DJI가 제조한 드론을 포함해 드론에서 작동 가능하며, 엣지1(Edge1)으로 알려진 엣지 프로세서를 베이스 스테이션으로 하는 3D 맵핑 소프트웨어를 제공한다.

또 스카이캐치는 광산의 지하 공간을 탐색하는 등 좀 더 어려운 환경의 데이터를 얻기 위해 기존의 라이더 회사와 협력하고 있다.

ADB의 다니엘 헤르슨(Daniel Hersson)은 “ADB는 인프라 프로젝트에서 탄소 발자국을 줄이고 안전 민 효율성을 높이도록 촉매 역할을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며 “엔터프라이즈 급의 스카이캐치사의 캡춰링, 처리 그리고 고정밀 3D 드론 데이터의 분석 기술이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한 핵심”이라고 말했다.

출처 -스카이캐치
출처 -스카이캐치

 

저작권자 © 테크데일리(TechDail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