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21 최신 기능을 이전 모델에 적용” 집중 조명

삼성전자가 18일 단행한 UI 3.1’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 외신들의 관심이 집중됐다.

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단순한 패치 차원이 아니라 갤럭시 S21 신제품을 통해 새로 선보인 최신 기능을 S20과 노트20 등 이전 모델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기능을 개선하는데 초점이 맞춰 있다는 점을 대서특필했다.

삼성전자는 18일 국내와 유럽을 시작으로 독자적인 사용자경험(UX) (One) UI 3.1 업데이트를 통해, ‘갤럭시 S21’의 강력한 카메라·디스플레이·보안 등 일부 신규 기능을 기존 스마트폰에 지원한다고 밝혔다.

대상 단말은 갤럭시 Z 폴드2’·‘갤럭시 Z 플립 5G’·‘갤럭시 Z 플립’·‘갤럭시 S20’ 시리즈·‘갤럭시 S20 FE’·‘갤럭시 노트20’ 시리즈이며, UI 3.1 업데이트 지원 단말과 국가를 지속 확대할 예정이다.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 노태문 사장은 삼성전자는 최신 스마트폰 기능을 보다 빨리 더 많은 갤럭시 사용자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노력해왔다앞으로도 갤럭시를 사용하는 기간에 항상 최신 모바일 경험을 제공하고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의 발표 이후 휴대폰 전문 매체들은 경쟁적으로 이 내용을 보도했다. 무엇보다도 이번 업데이트가 최신제품의 뛰어난 기능을 이전 모델에 적용한다는 점에 초점을 맞췄다.

더버즈는 갤럭시 원UI 3.1 업데이트 기사를 메인 페이지에 노출시켰다
더버즈는 갤럭시 원UI 3.1 업데이트 기사를 메인 페이지에 노출시켰다

더버즈는 갤럭시S20 노트20 Z폴드2 Z플립 새로운 트릭 얻다라는 부제를 달고 UI 3.0’ 업데이트 내용을 상세하게 소개했다.

더버즈는 대부분의 새로운 기능들은 삼성이 S21 라인업에서 선보인 카메라 기능 개선 소프트웨어라는 점을 강조했다.

특히 클릭 한 번으로 다양한 정지 영상과 비디오를 자동으로 캡처하여 생성하는 향상된 단일 촬영옵션과 원하지 않는 사진 부분을 빠르게 제거하는 스마트 객체 지우개 도구에 집중했다.

더버즈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겔럭시 S20S20 플러스 등 이전 모델과 S21 S21 플러스 등 신 모델이 기능적으로 더욱 유사하게 됐다고 평가했다.

폰아레나는 갤럭시 ‘원 UI 3.1’ 업데이트를 통해 기능이 개선되는 내용을 크게 6가지로 상술하는 특집 기사를 게재했다
폰아레나는 갤럭시 ‘원 UI 3.1’ 업데이트를 통해 기능이 개선되는 내용을 크게 6가지로 상술하는 특집 기사를 게재했다

 폰아레나는 갤럭시 UI 3.1’ 업데이트의 주요 내용을 상세하게 설명하는 특집 기사를 게재했다특히 폰아레나는 삼성전자가 보도자료를 통해 발표한 내용보다 더 자세하게 기능 개선 내용을 다뤄 관심을 끌었다폰아레나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한 기능 개선 내용을 크게 6가지로 상술했다.

아래는 폰아레나의 분석 내용이다.

아이 컴포트 실드

간단히 말해서, 아이 컴포트 실드는 기본적으로 파란색의 화려한 빛 필터이다. 이 옵션을 선택하면 하루 중 시간과 보고 있는 내용을 기준으로 파란색 불이 자동으로 조정된다. 삼성은 또한 피로를 줄이기 위해 당신의 취침시간도 고려한다.

 

단일 테이크 및 개체 지우개

한동안 갤럭시 기기에서 싱글 테이크 기능을 사용할 수 있었으며 One UI 3.1은 향상된 버전을 도입했다. 싱글 테이크를 사용하면 한 번의 탭으로 여러 장의 사진과 최대 15초 분량의 비디오를 캡처할 수 있다. One UI 3.1에서는 이 기능이 개체 지우개라는 새 기능과 결합된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이 도구를 사용하면 해당 영역을 샘플로 촬영하여 사진의 원치 않는 부분을 제거할 수 있다. 삼성은 One UI 3.1로 갤럭시 S21 기능을 노트 20, S20에 추가 탑재했다.

 

자동 포커스 및 자동 노출 컨트롤러 터치

이 기능은 원 UI 3.0 업데이트 이후부터 적용됐으며 원 UI 3.1은 포커스를 쉽게 조정할 수 있는 업데이트 버전을 제공한다는 게 삼성 측의 설명이다. 이 브랜드는 사진 촬영 전에 디스플레이의 아무 곳이나 문질러 사진의 밝기를 보다 쉽게 편집할 수 있도록 했다.

 

멀티 마이크로 레코딩

삼성은 갤럭시S20 시리즈, 갤럭시노트20 라인, 갤럭시Z폴드2, 갤럭시Z플립 5G에서만 이 기능을 지원한다. 따라서 이러한 장치 중 하나를 소유하고 있지 않으면 다음 기능으로 건너뛴다.

MultiMic Recording(멀티 마이크 레코딩)Pro Video Mode(프로 비디오 모드)일 때 전화기와 무선 이어버드를 통해 동시에 오디오를 녹음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메타데이터 제거

삼성전자는 사진 전송 전 메타데이터를 삭제하는 옵션을 통해 갤럭시 기기 개인정보 보호 개선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Private Share를 사용하여 콘텐츠를 볼 수 있는 사람과 시간을 제어할 수 있다. 삼성은 One UI 3.1로 갤럭시 S21 기능을 노트 20, S20에 추가 탑재했다.

 

갤럭시 버즈용 오토 스위치

삼성은 갤럭시 버즈 프로, 버즈 라이브, 버즈+ 사용자를 위한 추가 보너스로 원 UI 3.1 탑재 오토 스위치라는 새로운 기능을 선보였다. 변경 사항을 감지하면 자동으로 오디오를 갤럭시 장치 간에 전환한다. 예를 들어, 휴대폰에서 스포티파이(Spotify)를 청취한 다음 갤럭시 탭 태블릿의 유튜브 비디오로 이동하면 오디오 스위치가 이어버드의 오디오를 후자로 자동 전환ᄒᆞ나다. 그 반대도 효과가 있다.

 

 

저작권자 © 테크데일리(TechDail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