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인텔 임직원에 서한 보내

팻 겔싱어 인텔 CEO
팻 겔싱어 인텔 CEO

팻 겔싱어(Pat Gelsinger) 인텔 신임 최고경영자(CEO)가 글로벌 임직원들에게 “경쟁하는 모든 분야에서 리더가 되자”고 당부했다.

인텔의 8번째 최고경영자(CEO)로 지난 15일(현지시간) 취임한 팻 겔싱어는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서한을 최근 인텔의 글로벌 임직원에게 전달했다고 인텔이 18일 밝혔다.

겔싱어 CEO는 "지금보다 기술이 인류에게 더 중요했던 적은 없었다. 클라우드, 5G 기반 모빌리티, 인공지능(AI) 및 인텔리전트 엣지라는 세상을 혁신하고 초월하는 네 가지 핵심 기술들로 모든 것이 디지털화되고 있다”며 “인텔은 고객이 사업 기회 활용과 차세대 혁신을 추진하는데 필요한 광범위한 지능형 실리콘, 플랫폼,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설계, 제조 및 확장성을 갖춘 유일한 반도체 기업”이라고 전제했다.

그리고 "인텔이 엄청난 변화의 지형 속에서 세계 선도적인 반도체 기업이 되고, 혁신과 기술 리더십의 새로운 시대를 향한 길을 열 것이라 확신한다"고 밝혔다

그는 "과감함과 빠른 속도를 통해 열정적으로 혁신할 것"을 주문하며 "인텔은 견줄 데 없는 IP, 엔지니어링 인재, 새로운 차세대 컴퓨팅 아키텍처에 대한 연구를 통해 지속적인 산업 혁신의 샘이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앞서 겔싱어 CEO는 취임사를 통해 "신임 CEO로서 기술 발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해 온 인텔의 위대한 아이콘을 되찾겠다"며 "인텔은 기술자와 기술의 보고를 보유하고 있고, 인텔의 핵심 DNA는 궁극적으로 미래를 위한 기술 리더가 되는 것이라고 믿는다"고 했다.

그는 1979년 인텔에 입사한 이후 수석 부사장 겸 디지털 엔터프라이즈 그룹의 총괄을 역임했으며 USB 및 와이파이(Wi-Fi)와 같은 주요 산업 기술 개발을 주도했다.

인텔에 들어오기 전에는 VM웨어 CEO로 재직했으며, 이 기간 VM웨어를 클라우드 인프라, 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 및 사이버 보안 분야에서 인정받는 글로벌 리딩 기업으로 이끌며 연간 매출을 3배 가량 성장시켰다.

다음은 팻겔싱어 CEO의 서한 전문이다.

안녕하십니까!

저는 오늘 인텔이라는 상징적인 기업의 CEO로 임직원 여러분들께 메시지를 전하게 되어 기쁩니다. 50여 년 전 탄생한 인텔은 지금까지 혁신의 동력이었고, 여러 면에서 저에게는 가족과 같은 회사였습니다. 저는 제가 삶의 모든 방식으로 지구상 모든 인간과 접촉할 수 있는 기술의 힘에 대한 야망과 믿음으로 성장했다고 종종 말하곤 합니다. 고든 무어(Gordon Moore), 로버트 노이스(Robert Noyce) 및 앤디 그로브(Andy Grov)의 리더십에 영감을 받아, 제가 꿈꾸던 자리에 오르게 되어 대단히 기쁩니다.

우리는 현재 급격하게 변화하는 산업 가운데 있습니다. 지금보다 기술이 인류에게 더 중요했던 적은 없었습니다. 클라우드, 5G 기반 모빌리티, 인공지능(AI) 및 인텔리전트 엣지(Intelligent Edge)라는 세상을 혁신하고 초월하는 네 가지 핵심 기술들로 모든 것이 디지털화되고 있습니다. 인텔은 고객이 사업 기회 활용과 차세대 혁신을 추진하는데 필요한 광범위한 지능형 실리콘, 플랫폼,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설계, 제조 및 확장성을 갖춘 유일한 반도체 기업입니다.

저는 인텔이 엄청난 변화의 지형속에서 세계 선도적인 반도체 기업이 되고 혁신과 기술 리더십의 새로운 시대를 향한 길을 열 것이라 확신합니다. 이렇게 굉장한 기회를 잡기 위해 우리는 다음 네가지 우선 순위에 집중해야 합니다.

경쟁하는 모든 분야에서 리더가 되라. 우리는 고객의 요구에 앞서 경쟁이 극심 시장에서 더욱 민첩해져야 하며, 우리의 제품과 로드맵, 그리고 제조 역량의 차별화된 가치를 입증해야 합니다.

약속을 완벽히 이행하라. 고객은 자신의 제품과 미래 전략을 위해 인텔에 의존할 수 있어야 합니다. 우리는 점유율과 리더십을 회복하기 위해 공격적인 목표를 세워야 하지만, 그 목표를 성취할 수 있어야 하며 최고의 품질로 실현해야 합니다.

과감함과 빠른 속도를 통해 열정적으로 혁신하라. 인텔은 견줄 데 없는 IP, 엔지니어링 인재, 새로운 차세대 컴퓨팅 아키텍처에 대한 연구를 통해 지속적인 산업 혁신의 샘이 되어야 합니다.

지구상 최고의 엔지니어 및 기술자를 유치하고 동기 부여하도록 인텔의 문화를 활성화 하라. 인텔은 세계 최고의 인재들이 꿈을 이룰 수 있는 곳입니다. 활기차고 포괄적이며 열린 문화를 통해 비즈니스에 대한 우리의 묶여있는 엄청난 에너지와 잠재력을 풀어야 합니다. 직접적이고 투명한 데이터 기반의 의사 결정과 책임을 위해 앤디 그로브의 원칙(Groveian disciplines)을 다시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렇게 놀라울 정도로 재능 있는 글로벌 팀과 함께 일하게 되어 영광이며, 여러분 모두와 함께 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저는 비즈니스에 적응하는 속도를 높이려는 노력을 이미 시작했으며, 앞으로 몇 주간 계속해서 듣고 배우는 데 대부분의 시간을 쏟을 예정입니다. 따라서 여러분은 한동안 저의 업데이트를 자주 받게 될 겁니다.

인텔의 최고의 날이 머지 않았습니다. 함께 시작해 봅시다.

저작권자 © 테크데일리(TechDail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