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미국 시장 노린 비스포크 냉장고 전시…LG, 최고급 빌트인 라인업 선봬

삼성 맞춤형 냉장고 '비스포크 4D 플렉스(BESPOKE 4D Flex)' 미국향 신제품 라이프스타일
삼성 맞춤형 냉장고 '비스포크 4D 플렉스(BESPOKE 4D Flex)' 미국향 신제품 라이프스타일

온라인으로 9일부터 12일(현지시간)까지 열리는 미국 최대 주방·욕실 전시회 'KBIS 2021(The Kitchen & Bath Industry Show)'에 삼성전자와 LG전자 등 국내 기업들이 참가해 미국 빌트인 시장 공략을 위한 차별화된 제품을 대거 선보인다.

KBIS는 미국주방욕실협회가 주관하는 북미 최대 주방·욕실 전시회로, 올해는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이 전시회에는 매년 주방 디자이너와 건축가, 인테리어 전문가 등 각국 빌트인 가전 고객과 기업들이 모인다.

삼성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다양한 소비자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맞춤형 가전 ‘비스포크(BESPOKE)’ 냉장고와 ‘그랑데 AI’ 세탁기 ·건조기 등 혁신 제품들을 대거 선보였다.

비스포크 냉장고는 정수기 기능을 선호하는 미국 소비자들을 위한 ‘4도어 플렉스’ 타입으로, ‘샴페인 스틸’과 ‘매트 블랙 스틸’ 등 미국 현지 시장에 특화된 타입과 도어 패널 색상을 적용해 이목을 끌었다.

‘그랑데 AI’ 만의 차별화된 인공지능(AI) 기능이 탑재돼 사용자의 습관과 환경에 맞게 최적의 세탁과 건조 경험을 제공하는 ‘스마트 다이얼 세탁기ㆍ건조기’도 선보였다.

삼성 미국향 세탁기·건조기 신제품 라이프 스타일
삼성 미국향 세탁기·건조기 신제품 라이프 스타일

이 외에도 의류 청정기 ‘에어드레서’, 인공지능 로봇청소기 ‘제트봇 AI’ 등 다양한 혁신 가전도 전시해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한다.

삼성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데이코(Dacor)의 럭셔리 빌트인 가전도 선보인다.

집에서 와인을 즐기는 소비자들이 늘어남에 따라 와인을 최적의 상태로 보관할 수 있는 ‘와인 디스펜서’를 새롭게 소개한다.

이 밖에 전자레인지와 컨벡션 기능이 결합돼 빠른 조리가 가능한 ‘월 오븐(Wall Oven)’을 비롯해 LED 라이팅으로 우아한 느낌을 주는 컨트롤 패널이 특징인 후드 등 주방 솔루션도 선보였다.

최순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삼성전자는 미국 가전시장에서 2016년부터 5년째 시장점유율 1위로서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면서 “올해는 미국에도 비스포크같은 소비자 맞춤형 가전제품을 소개해 글로벌 시장에서도 국내 성공 사례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가 운영하는 가상 전시관 가운데 超프리미엄 빌트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LG전자가 운영하는 가상 전시관 가운데 超프리미엄 빌트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LG전자도 이날부터 한달간 가상 전시관을 운영한다. 가상 전시관은 초프리미엄 빌트인의 차별화된 가치를 체험할 수 있는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전시관과 프리미엄 빌트인 제품으로 구성된 ‘LG 스튜디오’ 전시관으로 구성됐다.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관에는 올해 처음 선보이는 36인치 가스 프로레인지, 서랍형 냉장고·와인셀러 등 신제품 외에도 48인치 듀얼 퓨얼 프로레인지, 컬럼형 냉장고·냉동고·와인셀러, 식기세척기, 전자레인지 등 총 22종의 제품 라인업으로 꾸며져 있다.

고객들은 초프리미엄 제품이 조화를 이루는 최고의 주방 공간을 경험하면서 온라인을 통해 실시간으로 제품 상담도 받을 수 있다.

특히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48인치 듀얼 퓨얼 프로레인지는 지난 달 미국주방욕실협회가 미국 주택건축산업분야의 가장 혁신적인 제품에 수여하는 ‘2021 스파크 어워드(2021 Spark Award)’를 수상했다. 이 제품은 위쪽에 가스레인지와 전기레인지를, 아래쪽에는 오븐을 결합한 형태다.

진공 포장된 음식을 저온에서 천천히 익히는 스테이크에 주로 쓰이는 조리법인 수비드(sous vide) 기능도 갖췄다.

LG전자가 운영하는 가상 전시관 가운데 프리미엄 빌트인 'LG 스튜디오'.
LG전자가 운영하는 가상 전시관 가운데 프리미엄 빌트인 'LG 스튜디오'.

LG 스튜디오관에는 주방은 물론 거실까지 확장된 공간이 마련됐다. 원바디 세탁건조기 워시타워, 의류관리기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스타일러 등 LG 스튜디오 브랜드로 선보이는 제품도 체험할 수 있다.

워시타워는 세탁기와 건조기가 일체형으로 구현된 제품이다. 워시타워는 위쪽에 스팀 기능을 갖춘 건조기, 아래쪽에는 의류 무게를 감지하면 빅데이터를 활용해 의류 재질을 확인한 후 최적의 세탁 방법을 스스로 선택하는 인공지능 DD(Direct Drive)세탁기가 있다.

또 스타일러, LG 인스타뷰 냉장고, 에어수비드 기능 갖춘 LG 인스타뷰 씽큐 오븐, 충전·비움·보관을 한번에 하는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S 신제품,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쿼드워시 식기세척기 등 다양한 혁신 제품도 선보인다.

윤태봉 LG전자 북미지역대표 겸 미국법인장(부사장)은 “초프리미엄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LG 스튜디오 등 빌트인 브랜드의 차별화된 가치와 혁신적인 생활가전의 경쟁력을 앞세워 미국 프리미엄 가전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테크데일리(TechDail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