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팩토리 필수....애플리케이션 아바타 통해 사용자 환경 맞춘 새로운 표준 적용

에너지 관리 및 자동화 기업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성능을 강화한 디지털 모터 관리 시스템 ‘TeSys island’를 새로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 시스템은 인더스트리 4.0 환경에 맞춰 데이터 통찰력을 기반으로 장비의 부하를 간편하고 안정적으로 관리하는 제품이며, 효율적으로 모듈을 조합해 설치할 수 있다.

모터 및 기타 전기 부하를 최대 80A까지 관리하며, 전기 및 장비 구성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만 있어도 제품 수명 주기 동안 쉽게 업데이트해 관리할 수 있다.

또 산업용 필드 버스를 통한 결선으로 제어 및 보조 배선 및 I/O 모듈의 필요성을 줄여 기존 솔루션 대비 설계 시간을 40% 단축하고 비용은 30%까지 절감한다.

또 TeSys island의 혁신적인 객체 지향 컨셉의 애플리케이션인 TeSys아바타를 통해 디지털 트윈과 같은 온라인 툴에서 기계 설계, 부하 통합, 제어까지 시뮬레이션 해볼 수 있다.

제어모드는 자율 제어 모드와 로컬 제어 모드가 있다.

자율 모드를 사용하면 PLC와 독립적으로 부하를 제어할 수 있으며, TeSys 아바타 로직이 센서(압력, 흐름)에서 나오는 값을 모니터링하고 사전 설정된 임계 값을 일치시켜 부하가 최적화된 방식으로 나오는지 확인한다.

때문에 자율 제어 모드에서는 PLC에 연결할 수 없는 경우에도 응용 프로그램을 계속 실행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에코스트럭처 머신과의 연동을 통해 비정상적인 전기 부하 가동이 감지될 때 사전 경보를 발생시켜 장비 가동중지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한다.

예측 경보는 보호 기능 경보 (온도 또는 액체 점도와 같은 센서 값에서 생성됨)와 적용 공정 변수 입력 조건(예 펌프의 액체 레벨 및 유량 압력)의 조합에 의해 트리거 된다.

예를 들어 시스템은 이 두 가지 경고를 결합하여 수정 조치를 취하지 않는 한 펌프가 고갈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알려줄 수 있다.

운영자는 원격으로 정보에 액세스하고 종합적인 장치 상태, 부하 수준 에너지 소비량 및 애플리케이션별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다.

또 타사 자동화 시스템에도 쉽게 통합되고, Ethernet IP, Modbus TCP 뿐만 아니라, PROFINET 및 PROFIB와 같은 주요 자동화 필드 버스를 지원한다.

통합 오토메이션TIA(Total Integrated Automation) 포털에서도 기본 장치로 작동해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모터 제어 장치 소프트웨어인 SoMove를 통해AML 파일 인터페이스를 가져올 수 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 모터 매니지먼트 마케팅 부사장 유겐 스타와츠(Juergen Stawartz)는 “TeSys island를 통해 기존 장비 제조업체들은 기존의 자신들이 쓰던 장비 제어 패널에 Industry 4.0 자동화 및 가장 간편하고 효율적인 데이터 교환 기능을 적용시킬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테크데일리(TechDail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