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S S3에 클라우드 원 파일 스토리지 시큐리티 구성 예
AWS S3에 클라우드 원 파일 스토리지 시큐리티 구성 예

클라우드 보안기업 트렌드마이크로는 자사 클라우드 원 보안 솔루션의 한 보안 기능인 파일 스토리지 시큐리티에 멀웨어를 대응을 할 수 있는 자동화된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반의 서버리스 도구를 포함해 AWS 마켓플레이스에 런칭했다고 23일 밝혔다.

또 GCP와 마이크로소프트 애저(MS Azure)는 내년 1분기 지원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클라우드 원 파일 스토리지 시큐리티는 클라우드 환경에서 악성코드 위협을 완화하고 엄격한 규정 준수 요구 사항을 지원하도록 설계됐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클라우드 원 파일 스토리지 시큐리티는 기업의 클라우드 환경에 저장되고 사용되는 파일 기반의 정보를 안전하게 유지하고 자동화된 멀웨어 방지 검사 방법을 제공한다.

클라우드 원의 다양한 기능은 전 세계 유명 클라우드 플랫폼과 유연하게 통합돼 활용되고 있듯이, 클라우드 원 파일 스토리지 시큐리티도 아마존 S3, 애저 블롭 및 구글 클라우드 스토리지와 통합돼 멀웨어 스캔 및 사용자 정의 워크 플로우 통합을 지원하는 강화된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클라우드 원 애플리케이션 시큐리티 구성
클라우드 원 애플리케이션 시큐리티 구성

마크 누니코벤(Mark Nunnikhoven) 트렌드마이크로 클라우드 보안 연구부문 부사장은 "글로벌 조직은 IT 민첩성, 비용 절감 및 비즈니스 성장을 위해 점점 더 많은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를 찾고 이용하고 있다”며, “트렌드마이크로 클라우드 원 파일 스토리지 시큐리티는 추가 인프라 없이 빠르게 배포할 수 있는 확장성이 뛰어나고 자동화된 악성코드 스캔 도구로, 기업은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과 관련된 클라우드 파일 및 데이터를 안전하게 저장할 수 있다"고 밝혔다.

클라우드 원 파일 스토리지 시큐리티의 악성코드 스캐너는 운영 부담을 최소화하도록 설계된 클라우드 네이티브 서버리스 기능으로 기존 사용자 정의 워크 플로우와 빠르게 유연한 통합을 가능하게 한다.

아울러 트렌드마이크로는 최신 애플리케이션과 API를 위한 클라우드 네이티브 보안 솔루션인 클라우드 원 애플리케이션 시큐리티도 새롭게 AWS 마켓플레이스에 론칭했다.

클라우드 원 애플리케이션 시큐리티는 API 자격 증명, 민감한 데이터 및 코드 도용을 포함하는 서버리스 애플리케이션을 표적으로 하는 주요 위협을 탐지하고 대응할 수 있다. 클라우드 원 애플리케이션 시큐리티는 런타임 공격이 발생하기 전에 차단할 뿐만 아니라 개발자가 직접 공격에 악용될 수 있는 코드의 취약점을 정확히 찾아낼 수 있도록 애플리케이션의 실행 시간 가시성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테크데일리(TechDail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