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신문인터넷?테크데일리 공동 주최

코로나19 이후 각분야 디지털전환이 가속화하고 있는 가운데 제조 산업 분야의 디지털 제조혁신인 스마트팩토리 구현 기술과 산업트렌드를 공유하는 ‘인더스트리4.0 디지털인사이트2020 컨퍼런스’가 오는 18일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전자신문인터넷과 테크데일리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무료로 진행되며 스마트팩토리를 구축하거나 도입 계획을 가진 기업체 관계자나 인더스트리4.0에 관심있는 누구나 전자신문인터넷 공식사이트에서 사전 등록할 수 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스마트팩토리’란 주제로 열리는 이번 컨퍼런스는 디지털 제조혁신과 관련 한 산업계 이슈와 트렌드를 가름해볼 수 있는 키노트4개와 ‘기술&스마트’, ‘제조,물류, 데이터활용 연구과제’ 등 두 개의 트랙으로 10개 주제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키노트는 한경대 박장환 교수가 ‘코로나 이후 제조4.0, 산업계의 이슈와 변화’란 주제발표를 통해 스마트 팩토리 구축을 위한 Retrofit을 제안할 예정이다.

또 지멘스 정성문 부장이 ‘디지털화 가속화에 따른 기업의 대응전략’을, 슈나이더일렉트릭 이상호 본부장이 ‘차세대 산업시장:데이터 및 소프트웨어기반의 자동화’를, 오토데스크 송문배 상무가 ‘데이터플랫폼 기반의 디지털제조혁신’을 주제로 각각 포스크 코로나 시대 산업시장에서 벌어질 이슈와 대응방안을 공유한다.

기술 트랙에서는 PTC 안병욱 상무가 ‘비대면의 현실화, 디지털 트윈이 제조 혁신을 답하다’를, 스트라투스 이한효 부장이 ‘스마트팩토리, 제조 라인의 고가용성 엣지컴퓨팅 및 무중단시스템 구축전략’을, 인스웨이브 조한규 부장이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시대 최적의 UI구축 솔루션 WebSqure5+알파’를 주제로 각각 발표할 예정이다.

활용사례 트랙는 브릿지웨어 이영주 부장이 ‘OPC UA -플랫폼 기반 산업데이터 통합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넷매니아 한경돈 고문이 ‘인더스트리4.0시대의 콜드체인4.0’을, B&R산업자동화 서재훈 팀장이 ‘스마트팩토리 도입과 제조업 패러다임 변화의 대응전략’을 주제로 각각 발표한다.  

저작권자 © 테크데일리(TechDail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