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혁신 기술과 산업트렌드 관심있는 누구나 무료 참가 가능
전자신문인터넷?테크데일리 공동 주최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비대면 언택트 시대에 클라우드로 구현하는 서비스 혁신 기술과 산업트렌드를 공유하는 ‘커넥티드 클라우드 인사이트 2020(CCI,2020)’이 오는 27일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전자신문인터넷과 테크데일리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무료로 진행되면 클라우드를 통한 서비스혁신에 관심 있는 누구나 전자신문인터넷 공식 사이트에서 사전 등록할 수 있다.

‘또다른 새로운 기회, 비대면 서비스혁신과 클라우드 구현 전략’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커넥티드 클라우드 인사이트 2020’은 키노트 3개와 ‘AI,클라우드&디지털 혁신’, ‘AI와 데이터 경제’ 등 두 개의 트랙에서 세션 5개가 진행될 예정이다.

키노트에는 노키아 최성남 실장이 ‘5G 엣지 및 클라우드 DC의 네트워크 트랜스포메이션’를 주제로 5G 및 클라우드의 확산에 따른 데이터센터 네트워크 아키텍처 변화 추세와 클라우드 네이티브 네트워크 아키텍처 및 플랫폼 기반 운영 방안을 소개할 예정이다.

또 젠데스크 김지현 지사장이 ‘클라우드 고객 서비스 플랫폼을 통한 고객경험 레벨업 전략’이라는 주제로 언택트 시대 비대면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고객과 기업간 소통방안을 비롯 고객 만족 및 매출 향상 방안을 공유한다.

오토메이션애니웨어 이영수 지사장은 ‘코로나 시대, 비대면 스마트 워크 혁신과 AI기반 RPA 구현 전략’이란 주제로 코로나 19가 미칠 영향과 위기 상황에서의 기업 전략과 방향을 살펴보고 지능형 자동화를 통한 신성장 동력과 생산성 향상 방안을 다룰 예정이다.

에이플랫폼 한정희 대표는 많은 기업과 산업 현장에서 발생되는 정형, 비정형의 익스트림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처리하기 위해 다양한 NoSQL 솔루션을 적용하고 있지만 운영‧비용‧성능 측면에서 한계에 봉착해 있는 현실을 짚어보고 표준 SQL기반 데이터 플랫폼을 이용한 한계 돌파 방안을 공유한다.

cyberark 최장락 이사는 최근 많은 기업들이 시스템 운영을 온프레미스에서 퍼블릭 클라우드로 이전하는 것과 관련, 효율적인 시스템 접근 통제 방안을 다룰 예정이다.

HPE 유충근 상무는 유연성과 경제성을 구현하기 위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전략과 효율적인 현업 업무를 지원하기 위한 컨테이너 기반의 AI, 빅데이터 플랫폼과 구현 전략을 제시할 예정이다.

테라데이타코리아 김희배 지사장은 디지털 전환 가속화에 따른 클라우드 분석 시대 도래를 앞두고 데이터 분석 트렌드를 비롯해 이에 필요한 주요 고려 사항과 접근 전략을 제시한다.

탈레스 구병춘 이사는 팬데믹으로 늘어나는 원격근무에 따른 데이터 환경 변화에서 데이터 접근과 보안할 수 있는 방안을 제안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테크데일리(TechDail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