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화 수준 향상시키고 판매 전환율 및 충성도 높이기 위해 제네시스 클라우드와 어도비 실시간 고객 프로파일 통합

클라우드 고객 경험 및 컨택센터 솔루션 기업 제네시스는 기업 및 조직의 마케팅, 커머스, 영업 및 서비스 부서 간 데이터 사일로 제거를 지원하기 위해 어도비와 파트너십 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제네시스 클라우드와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의 통합은 기업이 모든 접점에서 고객 맥락 정보를 더욱 깊이 이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컨택센터와 비즈니스 리더들은 이번 통합을 통한 인사이트를 활용해 더욱 지능적이고 지속적이며 개인화된 고객 인게이지먼트를 이끌어낼 수 있다.

어도비 익스체인지 프로그램의 프리미어 파트너사인 제네시스는 기업 및 조직이 제네시스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하는 ‘서비스로서의 경험(Experience as a Service, EaaS)’을 구현할 수 있도록 어도비와 협업하고 있다.

앨런 웨버(Allen Webber) IDC 고객 경험 관리 및 전략 부사장은 “차별화된 고객 경험 제공을 위해 고객과 깊은 공감대를 발전시키고자 하는 조직은 직관적이고 맥락적인 고객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기본적으로 갖춰야 한다”며, “제네시스와 어도비의 파트너십은 기능별 애플리케이션 속에 잠들어 있는 데이터를 활용해 개인에 대한 완전한 이해를 구축하고, 이를 통해 고객이 다시 돌아올 수 있도록 한층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토니 베이츠(Tony Bates) 제네시스 CEO는 “어도비와 제네시스는 기업이 고객 데이터를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공통된 목표를 갖고 있다”며, “기업은 상호운용 가능한 플랫폼의 결합을 통해 풍부한 고객 맥락 정보를 더욱 쉽게 활용할 수 있게 됐으며, 이를 통해 더욱 개인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해 강력한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다”고 말했다.

샨타누 나라옌(Shantanu Narayen) 어도비 CEO는 “디지털 인게이지먼트에 대한 전 세계적인 니즈로 인해 모든 기업이 더욱 훌륭하고 개인화된 디지털 경험을 제공해야 한다는 위기감이 조성됐다”며, “제네시스 클라우드의 고객 인사이트와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을 통합하면 기업은 고객에 대한 전체적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브랜드 충성도와 성장을 견인하는 심도 있는 인터랙션을 만들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제네시스 클라우드와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의 통합은 현재 사용 가능하며, 올해 안에 추가적인 기능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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