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와 카카오이 장기간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 복구 기부에 팔을 걷고 나섰다. 성금 기탁과 동시에 전국민 대상 모금활동에도 나선다.

네이버는 장기간 폭우로 피해를 입은 수재민들과 지역사회를 돕기 위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성금 15억 원을 기탁한다고 11일 밝혔다.

네이버는 "그간 산불·태풍·질병 등 국가적 어려움이 발생할 때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한 노력에 동참해왔다"며 "이번에도 성금 뿐 아니라, 네이버의 플랫폼·기술 등을 통해 수해 복구에 적극 참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와 별도로, 네이버의 온라인 기부포털 '해피빈'은 '전국재해구호협회'와 함께 오는 31일까지 이번 호우 피해 구호를 위한 모금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카카오 역시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 복구를 위해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총 20억원을 기부한다.

김범수 카카오 의장이 10억원 규모의 개인 보유 주식을 기부하고, 카카오가 10억원을 더하는 형태다.

또 이용자들은 카카오의 사회공헌 플랫폼 '카카오같이가치'를 통해 기부에 참여할 수 있다.

금액 기부 외에도 댓글 작성, 응원, 공유 등 참여 시 카카오가 100원을 기부한다. 카카오톡 세번째 탭인 '#탭(샵탭)'을 통해서도 쉽게 기부할 수 있다.

카카오 관계자는 "카카오톡 채널, 카카오 비즈보드 등 플랫폼을 통해 더 많은 이용자들이 집중 호우 피해 극복을 위한 후원에 동참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며 "카카오의 기부금은 기업 재단 '카카오 임팩트'를 통해 전달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테크데일리(TechDail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