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WAN 어슈어런스 서비스와 마비스 VNA 대화형 인터페이스 추가

주니퍼 네트웍스 미스트 마비스 대화형 인터페이스
주니퍼 네트웍스 미스트 마비스 대화형 인터페이스

AI 기반 네트워크 전문업체 주니퍼 네트웍스는 미스트(Mist) AI 인공지능을 통한 엔드-투-엔드 사용자 경험 최적화와 선제적 트러블슈팅을 LAN, WLAN에 이어 WAN까지 확장하는 4세대 AI 기반 엔터프라이즈를 30일 발표했다.

주니퍼 미스트 WAN 어슈어런스 서비스는 AI 기반 SLE(Service Level Expectation), 신속한 장애 복구를 위한 이벤트 상관관계 분석(Correlation), 이상 탐지, 선제적 지원을 통한 자동화와 인사이트를 브랜치 환경으로 확장했다. 이에 따라 클라이언트에서 클라우드까지 원활한 사용자 경험을 지원한다.

또 마비스(Marvis) VNA(Virtual Network Assistant)에 AIOps 대화형 인터페이스가 추가돼 IT 담당자가 여러 대시보드를 일일이 확인할 필요 없이 마치 다른 실제 IT 전문가와 대화하는 것처럼 간단하고 새로운 방식으로 주니퍼의 AI 엔진과 상호작용할 있도록 만들어 준다는 것.

주니퍼 네트웍스의 수디어 마타(Sudheer Matta) 제품 부문 부사장은 “미스트는 5년 전에 이미 엔드-투-엔드 자동화와 인사이트를 결합해 사용자 경험을 최적화하고 IT 비용을 낮추는 셀프드라이빙 네트워크 환경을 구현하는 최초의 AI 기반 네트워크를 제공했다”며 “우리는 무선에서 시작한 AI 기반 네트워크 혁신을 업계 최초의 AI 기반 유선, 보안, WAN 솔루션으로 빠르게 발전시켜 왔다. 주니퍼 미스트 솔루션은 이제 포천 10대 기업 중 3곳을 비롯해 전 산업 분야에서 글로벌 고객들의 AI 기반 네트워킹 플랫폼으로 자리잡았다. 다른 벤더들이 그럴듯한 허울뿐인 AI를 내세우는 동안 주니퍼는 미스트 AI를 통해 고객과 파트너의 실질적인 요구를 해결하고, 비전을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4세대 AI 기반 엔터프라이즈에 추가된 주요 기능은 주니퍼 미스트 WAN 어슈어런스, 마비스 대화형 인터페이스이다.

이 두가지 서비스는 주니퍼의 AI 기반 엔터프라이즈를 강화해 IT 관리자가 네트워크, 애플리케이션, 사용자 이슈에 한층 민첩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해준다.

예를 들어 어떤 사용자의 집에서 화상통화가 제대로 연결되지 않을 경우, 주니퍼 솔루션은 클라이언트 기기, 애플리케이션, Wi-Fi 네트워크, WAN(인터넷) 중 어디에 문제가 있는지 신속히 찾아낼 수 있다.

문제의 원인을 파악한 다음에는 실시간으로 권장조치를 제안하고, 자동으로 해결할 수 있다. 이 모든 과정이 대개는 사용자가 문제를 인식하기도 전에 선제적으로 완료된다.

주니퍼는 AI 기반 엔터프라이즈 솔루션이 클라이언트에서 클라우드까지 탁월한 가시성과 제어를 통해 이러한 자동화, 인사이트, 액션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주니퍼 네트웍스 WAN 어슈어런스 유저 인사이트
주니퍼 네트웍스 WAN 어슈어런스 유저 인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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