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디지털 혁신 수요 충족 위해 데이터 센터 용량 증설

데이터 센터 기업인 에퀴닉스(Equinix)는 5,100만 달러(약 611억원)를 투자해 홍콩에 위치한 인터내셔널 비즈니스 익스체인지(IBX) 데이터 센터 5개 중 하나인 HK4의 3단계 확장을 완료했다고 23일 밝혔다.

에퀴닉스는 홍콩에 3만4,500 ㎡ 코로케이션 공간을 제공하며 기업의 디지털 혁신을 지원한다.

HK4는 3단계 확장을 통해 홍콩에 위치한 비즈니스 고객에게 확장된 용량을 제공한다. 1,000개의 캐비닛이 추가됨에 따라 HK4는 현재 총 1,500개의 캐비닛을 보유하고 있다. 향후 단계적으로 3,000개의 캐비닛을 추가할 예정이다.

Equinix 홍콩 HK4-코로케이션 홀
Equinix 홍콩 HK4-코로케이션 홀

사톈(Sha Tim)에 위치한 에퀴닉스의 HK4는 췬완(Tsuen Wan)과 정관오(Tseung Kwan O)에 있는 에퀴닉스 데이터센터를 보완한다. 에퀴닉스는 홍콩 서부와 동부, 북부에 분산된 시설을 갖추고 국내외 기업의 디지털 경쟁력 및 비즈니스 연속성 전략을 지원한다.

에퀴닉스홍콩 데이터 센터는 550개 이상 기업의 비즈니스 허브 역할을 한다. 에퀴닉스x 고객은 디지털 공급망에서 다른 고객 및 파트너와 직접 상호연결할 수 있다. 또 80개 이상의 네트워크, 145개 이상의 클라우드 및 IT 서비스 제공업체, 140개가 넘는 금융 서비스 기업과의 직접 연결을 활용할 수 있다.

에퀴닉스가 전 세계 트래픽 교환을 분석한 시장 조사 보고서인 제 3차 글로벌 상호연결 지수( GXI)에 따르면 홍콩은 2018년부터 2022년까지 연평균성장률(CAGR) 55%로 성장하며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두 번째로 빠르게 상호연결 대역폭 성장을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에퀴닉스가 진행한 별도의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홍콩 고위직 IT전문가의 46%가 상호연결이 디지털 혁신의 촉진제가 될 것이라고 답했다. 45%는 상호연결이 시장 내 비즈니스 경쟁력을 확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답변했다.

플랫폼 에퀴닉스는 디지털 경제를 뒷받침하는 동시에 기업이 지속적인 성장과 성과를 이루어낼 수 있도록 상호연결된 시대를 지원하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저작권자 © 테크데일리(TechDail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