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은 다소 주춤, 7월 출시되는 갤럭시 워치 3로 반격 노려

올들어 글로벌 스마트워치 시장이 성장했다.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이 정체 양상을 보이는 것과는 다르게 스마트워치 시장은 빠르게 성장하는 모양새다.

26일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의 스마트워치 모델별 트래커에 따르면 올해 1분기 글로벌 스마트워치 판매량은 약 1,780만대로 전년 동기 대비 2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소비자들이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이지면서 스마트워치에 탑재된 심박수 측정, 운동 트래킹 등의 기능들이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었고, 평균제품가격 20만원 대의 경제성과 다양한 디자인으로 인한 소비자의 패션 욕구 충족 및 패션 아이템으로의 인식 확산 등에 힘입어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고 카운터포인터가 분석했다.

업체별로 보면 애플은 전년 동기 대비 3%포인트 증가한 44%의 점유율을 차지하며 1위 자리를 유지했다. 삼성은 시장점유율 10%로 2위 자리를 지켰다.

3위를 차지한 화웨이는 점유율 면에서는 전년과 크게 차이가 없으나, 삼성의 점유율이 전년 동기 대비 감소한데 따라 2위와의 격차를 바싹 좁히게 됐다.

박진석 카운터포인트리서치 애널리스트는 “애플은 미국 스마트워치 시장의 빠른 성장세에 힘입어 글로벌 시장에서의 점유율을 늘려 나갔고, 화웨이는 미국 시장에서의 판매량 하략에도 불구하고 자국 시장인 중국에서의 판매량이 급증하며, 글로벌 점유율을 전년 수준으로 유지할 수 있었다”며 “삼성은 유럽 및 중남미 시장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었으나, 여전히 스마트워치 최대 시장인 미국에서 애플과의 경쟁에서 다소 밀리는 모습을 보였다”고 말했다.

이어 “하지만 삼성은 7월 초 공개될 예정인 갤럭시 워치 3을 통해 삼성의 독특한 디지털 및 아날로그 감성이 조합된 신제품으로 대대적인 반격에 나설 것으로 예상된다”고 언급했다.

저작권자 © 테크데일리(TechDail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