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E기업 한국엠에스씨소프트웨어는 제품 액세스 플랫폼인 MSCOneXT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출시로 고객은 MSCOne을 통해 기술 파트너의 소프트웨어에 대한 액세스가 가능해짐으로써 고급 시뮬레이션으로의 확장이 가능해졌다.

MSCOne은 유연한 토큰 라이센싱을 통해 사용자에게 제품 개발 수명주기(재료 R&D 및 엔지니어링에서 가상 제조 및 제품 테스트에 이르기까지)에 필요한 모든 CAE 소프트웨어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엔지니어링 리더는 소프트웨어가 필요할 때 언제 어디서나 시뮬레이션 도구에 즉시 액세스 할 수 있는 높은 민첩성을 가질 수 있고, CAE 예산에 관계없이 조직의 투자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게 된다.

MSCOneXT는 업계 최고의 기술 파트너와 함께 기존의 MSCOne을 향상하게 될 것이다. MSCOne 사용자는 토큰을 사용하여 MSC 도구의 기능을 확장하고 보완하는 새로운 제품을 사용해 볼 수 있다.

또 엔지니어링 프로젝트는 여러 CAE 공급 업체와의 계약 관리의 복잡성, 위험 그리고 별도의 비용 없이 워크플로를 향상하는 소프트웨어에 액세스해 시뮬레이션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킬 수 있다.

특히 이번 출시에는 고객이 어려운 분석 문제를 해결하는 동시에 비용을 절감하고 수천 시간의 작업 시간을 절약할 수 있도록 강력한 예측 분석 및 불확실성 정량화(UQ) 소프트웨어인 SmartUQ도 포함되어 있다.

SmartUQ의 Peter Chien 박사는 “SmartUQ와 MSC의 통합으로 고객은 실제 변동성 및 확률적 동작을 엔지니어링 및 시스템 분석에 통합하는 강력한 예측 분석 및 불확실성 정량화(UQ) 소프트웨어 도구에 액세스 할 수 있게 됐다”며 “모델 교정 및 검증, 디지털 트윈 및 제조 분석은 SmartUQ가 MSC 솔루션 세트에 추가하는 고급 응용 프로그램 중 일부에 불과하다”고 말했다.

MSC 소프트웨어의 최고 운영 책임자(COO)인 John Janevic은 이번 출시에 대해 “모든 산업의 회사는 R&D에서 제조 및 테스트에 이르기까지 비용, 품질 및 혁신을 개선하기 위해 시뮬레이션으로 전환하고 있다. MSCOne을 기술 파트너로 확대함으로써 고객에게 보다 혁신적인 방법으로 생산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도구에 액세스 할 수 있는 더 현명한 방법을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제조업체는 그 어느 때 보다 민첩하게 시장에 반응해야 하며 이를 위해 CAE는 많은 결정을 신속하게 할 수 있도록 뒷받침해주어야 한다. 고객은 이제 MSCOne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필요할 때마다 광범위한 시뮬레이션 포트폴리오 및 e-러닝센터에 액세스 할 수 있게 된다. 따라서 엔지니어링 및 비즈니스의 우선순위에 따라 대응할 수 있고 새로운 업무 환경에도 쉽게 적응할 수 있게 된다”고 덧붙였다.

MSCOne 사용 고객은 기존 MSC 제품 외에도 다른 제품이 필요할 때마다 쉽게 구매할 수 없었던 라이선스를 추가 시뮬레이션 도구를 통해 손쉽게 액세스 할 수 있게 됐다. 예를 들어 MSC Apex를 주로 사용하는 설계팀은 Simufact Additive를 사용해 적층 제조를 위한 새로운 부품 설계를 검증할 수도 있다. 또한 이러한 유연성을 통해 조직은 팀과 지역에 토큰을 배포해 온프레미스(On-premise, 소프트웨어를 서버에 직접 설치해 쓰는 방식) 컴퓨팅을 클라우드 HPC 센터와 상호 교환해 리소스를 할당할 수 있다.

또한 MSC는 토큰을 통해 광범위한 CAE e-러닝센터에 대한 액세스도 확장했다. 이를 통해 모든 MSCOne 사용자는 플랫폼을 통해 제공되는 도구를 사용한 체계적인 온디맨드 과정과 단계별 워크숍을 통해 모든 분야와 물리, 또는 제품 그룹에 대한 새로운 기술과 인증을 개발할 수 있다.

MSC Apex 제너레이티브 디자인 및 CAEfatigue를 포함한 새로운 MSC 제품도 MSCOne을 통해 처음으로 제공된다. 사용자는 재료 설계에서 구조, 음향 및 유체 역학, 제조 공정 설계 및 피로 분석에 이르기까지 시뮬레이션에서 제품 개발의 생성 및 테스트 등 모든 측면을 완벽하게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테크데일리(TechDail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