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D광원개발 전문 벤처기업인 지엘비텍은 일본 전자재료업체 JSR그룹 한국법인 ‘JSR마이크로코리아’에 1차분 ‘White LED’ 납품을 완료했고, 추가로 일본 공장 3곳과 대만 공장 1곳에 설치 검토 중에 있다고 16일 밝혔다.

지엘비텍은 노광공정실용 White LED를 JSR의 반도체용 고순도 화학약품 감광제 생산 시설에 납품했다.

JSR마이크로는 반도체·디스플레이 소재 및 광학소재 전문회사이다. JSR마이크로코리아는 일본 본사에서 수입한 반도체·디스플레이용 재료를 재가공하거나 직접 화학제품을 제조·가공하는 방식으로 수출입과 판매를 담당하고 있다.

반도체, OLED, PCB 등의 미세회로 패턴을 제작하는 노광공정 생산라인의 경우 빛이 노출되면 결함이 발생되기 쉬워 지금까지 노란색, 주황색의 유색조명을 사용하고 있다.

유색조명은 공정에 투입되는 원자재의 색상구분에 어려움이 있고 품질안전성을 떨어뜨리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근로자의 피로도를 증가시키는 등 근무환경을 저해한다.

지엘비텍의 Wihte LED는 피로도 개선과 시력 보호를 통한 근로자의 근무 환경 개선에 도움을 준다. 또한, 높은 조도로 인한 조명설치 수량을 감소시켜 원가절감이 가능하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이색구분 및 시인성을 확보해 품질 개선이 가능하다.

유색 조명 문제 해결을 위한 요구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지엘비텍이 자체 기술을 적용한 백색조명을 납품하여 근로 환경 개선에 기여하게 됐다.

지엘비텍 관계자는 “이번 납품으로 노광공정실용으로 개발되었던 White LED을 감광제 시설에 납품하게 되면서 사업 영역을 확장하게 됐다”며 “당사의 제품은 향후 해외 JSR 공장 뿐만 아니라 감광제를 생산하는 다른 Global기업에도 확대 적용할 예정으로, 꾸준한 제품 개발 및 적극적 마케팅 활동으로 국내뿐 아니라 해외 시장 공략에도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엘비텍이 개발한 White LED조명은 한국 및 일본의 초대형 디스플레이 회사, PCB회사, 식음료전문회사, 필름제조사 등 약 15개사에서 양산 적용 및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미 양산 적용이 확정된 5개사에는 제품생산 및 출하를 하고 있다.

저작권자 © 테크데일리(TechDail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