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인터페이스로 직원 생산성 향상 및 고객 서비스 강화

제네시스는 기업들이 보다 효율적으로 직원들 간의 협업을 지원할 수 있도록 ‘줌 비디오 커뮤니케이션과 파트너십 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제네시스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제네시스 클라우드와 줌 폰 및 줌 미팅을 새로운 통합해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한층 강화하고 비즈니스 전반의 협업을 더욱 향상시킨다는 방침이다.

제네시스는 줌 비디오 커뮤니케이션과 파트너십 협약을 체결한 기업 중 최초로 줌 폰 및 줌 미팅 두 가지 솔루션 모두를 통합한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다.

제네시스는 이번 파트너십 체결로 안정성을 기반한 제네시스의 퍼블릭 클라우드 컨택센터 플랫폼에 줌의 화상 비즈니스 통화 및 회의 솔루션 기능을 함께 활용할 수 있게 돼 기존 플랫폼의 유연성 및 제어성을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됐다.

더불어 최소화된 IT 지원으로도 쉽게 구성할 수 있는 단일 통합 인터페이스를 제공해 직원들이 업계 최고의 클라우드 솔루션에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업무의 생산성 및 효율성을 높여 한층 향상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지원한다.

제네시스와 줌의 고객사인 ‘컴패니 널스’와 ‘센티넬 베네핏 파이낸셜 그룹’은 제네시스와 줌의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더욱 많은 성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에릭 위안(Eric Yuan) 줌 창립자 및 CEO는 “줌과 제네시스 클라우드 기능을 통합된 환경에서 구현함으로써 직원 및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협업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함께 세우고 있다”며, “이제 기업들은 제네시스 클라우드의 고급 라우팅 및 분석, 워크포스 인게이지먼트 관리(WEM) 기능을 사용하면서도 줌의 강력한 화상 협업 솔루션을 함께 활용해 고객 관계를 더욱 강화할 수 있을 것이다”고 전했다.

토니 베이츠(Tony Bates) 제네시스 CEO는 “고객은 그 어느 때 보다 자신이 필요로 하는 요구 사항에 대한 신속한 해결을 원하고, 동시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직원들이 그들의 요구를 이해하고 있는지 빠르게 알고 싶어한다”며, “이러한 고객의 기대치를 충족하려면 직원들이 올바른 툴과 자원을 최대한 이용할 수 있어야 한다. 이는 줌과 제네시스 클라우드의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가능할 수 있는 일이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로 오늘날의 특별하고 인텔리전트한 고객과 직원의 경험을 향상 시키고, 이를 통해 기업이 차별화된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함께 기여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파트너십 협약에 대한 적용을 가속화하기 위해 제네시스와 줌은 공동 시장 진출 전략을 펼치고 있으며, 양사의 통합 솔루션은 2 분기에 구현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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