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M웨어는 퍼블릭 클라우드의 간편함과 민첩성에 엔터프라이즈급 온프레미스 인프라의 보안 및 제어 기능을 결합한 클라우드 서비스인 ‘VM웨어 클라우드 on Dell EMC’ 2세대를 발표했다.

VM웨어가 델 테크놀로지스와 공동 개발한 이 서비스는 온프레미스 데이터 센터와 엣지 환경에서 보다 간편하고 안전하며 확장 가능한 서비스형 인프라(IaaS)를 제공한다.

피델마 루소(Fidelma Russo) VMware Cloud on Dell EMC 부사장 겸 총괄 관리자는 “오늘날 IT팀은 주요 보안 및 컴플라이언스를 준수하는 동시에 클라우드 운영 모델의 이점인 빠른 속도와 민첩성을 활용할 수 있어야 한다”며, “VMware Cloud on Dell EMC는 IT팀이 클라우드 모델에 기반해 온프레미스 인프라를 운영, 관리 및 보호하는 방식을 혁신하도록 지원한다. 기업은 기존 VMware 기반 워크로드의 재개발, 리팩토링 혹은 아키텍처 재조정 과정이나 추가 비용없이 VMware Cloud on Dell EMC에 마이그레이션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VMware Cloud on Dell EMC는 부수적인 IT 도구나 프로세스가 필요 없으며, 기존 IT 투자를 최대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강조했다.

이 서비스는 델 테크놀로지스의 하이퍼컨버지드인프라(HCI) 솔루션 Dell EMC V엑스레일을 포함한다. IT 관리자에게 모든 온프레미스 시스템에 대한 관리 기능과 가시성을 부여해 기업이 운영 복잡성을 줄이고 혁신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저작권자 © 테크데일리(TechDail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