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전자는 쇼핑몰 아마존에서 PC 게이밍 키보드 분야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리드래곤(REDRAGON)을 국내시장에 본격 론칭하겠다고 20일 밝혔다.

리드래곤은 1996년 설립, 지난 20여 년간 한국, 미국, 유럽 등 세계 각국의 OEM/ODM 생산을 도맡으며 게이밍기어 제조 기술력과 생산 노하우를 인정받았다.

리드래곤은 강원전자의 30여 년의 유통경력에 대한 신뢰를 바탕으로 이번 한국 시장 진출을 결정했다고 회사측이 설명했다.

기계식 키보드, 마우스, 헤드셋, 마우스패드를 선두 출시한 후 점차 모든 라인업을 선보이겠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키보드모델은 멤브레인식 시바 1종과 기계식 4종 아르야만, 칼리, 브라마, 브로드소드, 기계식 키보드&마우스 세트 1종 쿠마라이다. 고대 신과 중세장비를 오마주 한 리드래곤 특유의 키보드 컨셉은 마치 승리를 위해 신의 가호를 받는 듯한 기분까지 느낄 수 있다.

청축, 갈축, 적축을 모두 출시해 게이머들의 취향에 따라 취사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최대 1,670만 컬러의 RGB LED 백라이트와 미리 설정된 모드를 고를 수도 있다. 또한 무한 동시 입력이 가능한 안티 고스트 기능, 키보드 열에 따라 키캡의 높이를 달리한 인체공학적 스텝스컬쳐2 디자인으로 장시간 게임에도 편안한 사용이 가능하다.

마우스는 뱀파이어, 타이거 2, 미미언라이언 크로마, 인스피릿 2, 네마아라이온2, 스나이퍼 모델 총 6종으로 모두 매크로 설정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마우스 DPI (최대 12,400)도 환경과 취향에 맞게 설정 가능하여 신속하고 정확한 움직임까지 고려한 라인업을 선보인다.

마우스와 키보드는 모델별로 리드래곤 전용 소프트웨어를 제공, 나만의 게이밍 장비로 D.I.Y 할 수 있는 재미와 자주 찾는 기능은 매크로 설정으로 간편하게 저장, 버튼 한 번에 불러올 수 있는 편의까지 고려했다.

 

저작권자 © 테크데일리(TechDail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