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소스 솔루션 선도기업 레드햇은 공식 블로그를 통해 간편하고 강력한 앤서블 솔루션을 팀 내 협업, 관리 및 분석용 호스팅 서비스 기능과 결합해 자동화의 효용성을 개선하는 ‘레드햇 앤서블 오토메이션 플랫폼’에 ‘오토메이션 서비스 카탈로그’와 ‘오토메이션 애널리틱스’ 등의 신규 서비스들을 추가했다고 12일 밝혔다.

레드햇 앤서블 오토메이션 플랫폼은 팀과 분야에 구애받지 않고 사용할 수 있으며 자동화 진행 속도에 맞춰 확장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지난해 10월 공개한 이후로 기업이 대규모 자동화 프로세스를 훨씬 더 쉽게 구현 및 운영하고 팀 간 협업을 강화할 수 있도록 플랫폼의 기능을 지속적으로 확장해왔다.

새롭게 출시된 오토메이션 서비스 카탈로그는 비즈니스 사용자가 관리 및 승인 체제에서 인프라 및 애플리케이션 구현 프로세스를 체계적으로 자동화할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한다.

사용자가 자동화의 액세스 허용 범위를 넓혀서 더 많은 사람이 자동화를 활용하게 하려면, 통제 및 관리 체제를 확립하여 리소스와 환경이 무단으로 변경되지 않도록 해야 한다.

오토메이션 서비스 카탈로그는 앤서블 플랫폼의 프로비저닝(실제, 가상, 클라우드 또는 컨테이너 기반 환경)부터 폐기 및 로깅에 이르는 자동화 리소스의 라이프사이클 관리를 지원하며, 올여름에 레드햇 앤서블 오토메이션 플랫폼 고객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레드햇은 레드햇 앤서블 오토메이션 플랫폼의 출시 발표와 함께 사용자가 자동화의 구체적인 작동 방식을 확인할 수 있는 ‘오토메이션 애널리틱스’도 공개했다.

출시 이후 지금까지 130개 이상의 기업이 오토메이션 애널리틱스를 도입하며 가장 자주 사용되는 모듈과 리소스, 자동화 상태, 그리고 자동화 환경의 작동 방식에 대한 인사이트를 확보했다.

레드햇은 새로운 수준의 자동화를 실현하고 소속 팀과 이력이 저마다 다른 직원들이 원활하게 협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고객과 함께 오토메이션 애널리틱스를 개발했다.

저작권자 © 테크데일리(TechDail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