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 인공지능의 대가 꼽히는 김계현 CRO, 머신러닝 데이터 플랫폼 기술 고도화 주도할 것
브라이언 김, 다수의 글로벌 시장진출 성공경험 바탕으로 북미사업 확장 박차 가할 것

AI 데이터 플랫폼 기업 슈퍼브에이아이가 머신러닝 데이터 플랫폼 기술 고도화 및 북미 사업 확장에 나섰다.

슈퍼브에이아이는 최고연구책임자(CRO)로 삼성전자, 인텔, SK T-Brain, 스트라드비젼 등 유수의 IT 기업 엔지니어 출신인 포스텍 김계현 컴퓨터공학과 박사를, 북미사업책임자로 B2B SaaS 사업 개발 전문가인 브라이언 김을 영입했다고 11일 밝혔다.

김계현 CRO는 비전 인공지능 분야에서 손 꼽히는 전문가로, 연구 실력과 소프트웨어 개발 실력을 모두 갖춘 AI 인재로 정평이 난 인물이다. 그는 머신러닝 데이터 플랫폼인 ‘슈퍼브에이아이 스위트(Superb AI Suite)’의 인공지능 기술 고도화를 이끌어갈 예정이다.

김 CRO는 포항공과대학교(POSTECH) 컴퓨터공학과 박사로, 마이크로소프트 연구인턴으로 시작해, 삼성전자 시니어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인텔 딥러닝/컴퓨터 비전 분야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SK T-Brain 인공지능 컴퓨터 과학자, 스트라드비젼 시니어 알고리즘 엔지니어로 근무했다. 비전, 딥러닝, 자율주행, 영상 인식 알고리즘 관련 특허 76종을 보유하고 있다.

슈퍼브에이아이가영입한 핵심인재 김계현 CRO(왼쪽)와 브라이언 김 북미사업책임자
슈퍼브에이아이가영입한 핵심인재 김계현 CRO(왼쪽)와 브라이언 김 북미사업책임자

브라이언 김 북미사업책임자(Head of Business Development)는 기업용 서비스형 소프트웨어(B2B SaaS) 사업 개발 전문가다. 다수의 글로벌 시장 개척 및 성공 경험을 바탕으로 향후 북미 지역을 중심으로 세일즈와 고객 관리 등 조직 운영 및 사업 제휴 방면으로 슈퍼브에이아이의 북미 사업 확장을 도맡아 진행할 예정이다.

브라이언 김은 미국 샌프란시스코 베이 출신으로 미국 캘리포니아 산타클라라대학교 경영정보시스템과를 졸업했다. 이후 넷블루 비즈니스 분석가, 트래픽 마켓 플레이스 광고 AE, 빅피쉬게임즈 시니어 사업 개발 담당자, 플레이헤이븐 광고 디렉터, 튠(TUNE) 아태지역 총괄(APAC Managing Director), 리메이크 디지털의 엔젤투자자로 활동했다.

특히 모바일 마케팅 플랫폼 튠(TUNE)에서 근무할 당시 아시아 지역의 비즈니스를 백지 상태에서 온전히 개척한 바 있으며, 사업 확장 이후 브랜치(Branch)에 튠(TUNE)의 아시아 사업을 매각, 한국과 일본 지사장을 역임하는 등 비즈니스 생애 주기 전 과정을 주도한 경험을 가진 실력자다.

그는 “슈퍼브에이아이는 인공지능 산업에 혁신을 가져올 것으로 확신하며, 이 혁신의 일부분이 되고 싶어 합류하게 됐다”고 말했다. “슈퍼브에이아이는 글로벌 경쟁사들과 다르게 데이터 가공만 하는 것이 아니라, 머신러닝, 자동화 등을 깊이 연구하고, 데이터 올인원(All-in-One) 플랫폼 솔루션을 구현하는 등 경쟁력이 있다고 판단했다”며 “구글 입사 제의를 거절하고 슈퍼브에이아이에 합류하기로 결정한 계기”라고 덧붙였다.

딥러닝 AI 기술 전문가들이 이끄는 슈퍼브에이아이는 이번 영입 외에도, 개발, PM, 사업, 콘텐츠 등 전 분야에서 글로벌 성장을 함께할 전문가를 채용 중이다.

신규 채용 인력은 미국의 실리콘 밸리 사무실 및 서울시 강남구에 있는 한국 R&D 센터에서 근무할 예정이다.

한편 슈퍼브에이아이는 지난 2018년 설립된 머신러닝 데이터 플랫폼 기업이다. 한국의 일곱 번째 와이콤비네이터(Y Combinator) 출신 스타트업으로 주목을 받으며 작년 기업용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인 ’슈퍼브에이아이 스위트‘를 성공적으로 출시했다.

현재 인공지능 업계의 문제를 해결하고, 머신러닝 개발의 표준 도구로 자리 잡기 위해 서비스 고도화에 집중하고 있다.

저작권자 © 테크데일리(TechDail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