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은 29일 인기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에 남거너 ‘진 각성’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진 각성’은 지난 1월 ‘여귀검사’를 시작으로 ‘던파’의 전 직업에 순차 업데이트 중으로, 네 번째로 ‘남거너’의 전직 캐릭터 ‘레인저’, ‘메카닉’, ‘스핏파이어’, ‘런처’에 ‘진 각성’을 적용했다.

‘남거너’로 100레벨 달성 후 특정 퀘스트를 진행하면 ‘진 각성’ 캐릭터로 거듭날 수 있으며, 각 캐릭터별로 95레벨 패시브 스킬과 액티브 스킬을 획득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데스 크라이시스’, ‘GW-16 발트슈타인’, ‘황야의 폭풍’, ‘오비탈 디재스터’ 등 ‘진 각성’ 캐릭터만의 화려하고 강력한 각성기를 습득할 수 있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5월 28일까지 ‘남거너’ 플레이 미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일일 미션 달성 시 ‘성장의 비약’ 또는 ‘회복의 비약’을 지급하고, ‘진 각성’ 달성 시 ‘100레벨 레전더리 장비 선택 상자’를, 달성 후 적정 던전을 40회 완료하면 ‘시간의 인도석’을 선물한다. 또한, 모든 ‘남거너’ 캐릭터로 ‘진 각성’을 달성하면 ‘무기 아바타’를 증정한다.

이와 함께 만우절 영상으로 유저들에게 큰 관심을 받았던 8비트 웹게임 ‘비트비트 8비트’를 오픈하고 이벤트를 진행한다. ‘던파’ 홈페이지에서 즐길 수 있는 ‘비트비트 8비트’는 ‘시로코’로부터 천계를 지키기 위해 모험가들이 도전에 나서는 내용을 바탕으로, 마우스로 탄환을 날려 몬스터를 잡으며 각 층을 완료해 나가는 방식이다.

주어진 층별 미션을 완료할 때마다 게임 아이템을 보상으로 지급하며, 모든 미션을 완료하면 ‘비트비트 8비트 특별 크리쳐’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5월 7일까지 매일 출석 체크를 할 때마다 ‘칼레이도 박스’와 ‘하이연휴, 버프! 칭호 변경권’을 선물한다. 누적 출석 체크 시 ‘마스터 계약’, ‘코인’, ‘레미의 반짝이는 손길’이 포함된 누적 상자를 지급하고, 출석 횟수에 따라 ‘칭호 랜덤 상자’, ‘이벤트 칭호 보주[모든 속성]’, ’자기 직업 랜덤 유니크 탈리스만 상자’를 추가로 제공한다. 이와 함께 ‘레이드’와 ‘지혜의 인도’ 입장료 할인도 적용된다.

저작권자 © 테크데일리(TechDail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