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l Core i7 프로세서와 4 UHD 카메라로 120도의 광각을 촬영 및 통화당 최대 250명 참여 가능

ASUS의 한국 지사인 에이수스코리아)는 화상회의 시스템인 HMK (ASUS Hangouts Meet Hardware kit)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HMK는 글로벌 기업간 혹은 지방에 지사를 둔 사업체에서 원거리 화상회의를 가능케 하는 제품이다.

기존 화상회의 시스템의 고질적 문제인 통화 품질과 전문가를 통한 번거로운 설치 등의 단점을 보다 편리하게 해결해 준다는 장점이 있다.

ASUS Hangouts Meet hardware kit
ASUS Hangouts Meet hardware kit

구글의 G Suite Enterprise 사용자는 Livestream Hangouts Meet를 통해 최대 10만명과 회의를 할 수 있어 회사 차원의 회의 및 교육에 적합하다.

기존 화상회의 시스템과 마찬가지로 누구나 어디서나 간편한 설치를 통해 화상회의를 가능하게 하며 컴퓨터 및 휴대전화를 통해 최대 50명이 하나의 회의실에 있는 것처럼 동시에 접속해 회의를 주관할 수 있어 즉각적인 협업이 가능하다.

HMK은 터치 기반의 스크린 컨트롤 패널을 통해 단순히 화면 터치하는 것만으로 참여자가 직관적으로 참여할 수 있다.

또 몇 번의 터치만으로 구글 라이센스를 받은 소프트웨어(구글 캘린더, G-suit, 구글 클라우드)를 통해 쉽게 업무 연동이 가능해 모든 회의를 녹화 하고 실시간 업로드 및 원격으로 접속, 재생과 보관이 가능하기 때문에 보다 능률적인 회의록 관리가 가능하다.

HMK의 컨트롤 패널에는 HDMI 포트가 내장되어 있어 프리젠테이션을 하거나 다른 컨텐츠를 보다 간편하게 공유할 수 있으며 USB 3.1 Type C를 통해서 다른 디스플레이 기기와 확장도 가능하며,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의 모든 소프트웨어를 활용할 수 있다.

4K UHD 해상도의 카메라는 120도의 넓은 시야각의 초고화질 영상으로 23㎡의 범위를 커버하여 모든 사람이 영상에 들어오도록 한다..

HMK에는 고품질의 에코 제거 및 노이즈 억제 기술이 포함된 일체형 스피커 마이크(Speaker mic)가 포함되어 있어 모든 사람이 선명한 소리를 듣고 전달할 수 있다.

독특한 Dial in number 와 PIN 번호를 통해서 선택된 사람들에게만 보안 번호를 전송하여 외부노출 없이 안전하게 회의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자체 내장된 보안 프로그램 업데이트를 통해서 최신 상태의 보안성을 유지할 수 있다.

에이수스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하는 ASUS HMK는 기업간의 원격 화상회의 솔루션으로써 구글에서 인증 받은 공식 H/W의 구글 G-Suit와 구글 클라우드의 즉각적인 연계를 통해 최상의 업무효과를 발휘할 수 있다.”며 “ASUS HMK를 통해서 보다 효율적인 업무를 경험해 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테크데일리(TechDail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