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키아는 통신사업자들이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와이파이 6 비콘(Wi-Fi 6 Beacon)을 자사의 홀-홈 와이파이 포트폴리오(whole-home WiFi portfolio)에 새로 추가한다고 26일 발표했다.

비콘은 저전력 블루투스를 통한 근거리 통신 기술이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비콘 6는 대용량, 고성능 가정용 솔루션을 제공하는 동시에, 와이파이 6를 사용하여 기존 와이파이보다 40% 빠른 속도를 지원한다.

5G 시대 최고의 기가비트 속도 체험 가능한 노키아의 비콘6
5G 시대 최고의 기가비트 속도 체험 가능한 노키아의 비콘6

노키아는 가정에서의 경험을 더욱 향상시키기 위해 와이파이 포트폴리오에 노키아 벨연구소의 혁신이 담긴 저지연 기술을 적용하고 있다.

비콘 6는 주거용 와이파이 네트워크를 대폭 개선시켜 게임과 같은 저지연 애플리케이션과 원활한 엔드-투-엔드 5G 환경을 만드는 데 필수적인 기가비트 속도를 지원하는 간편한 설치 솔루션을 통신사업자들에게 제공한다고 노키아는 설명했다.

비콘 6는 와이파이 6를 지원하여 와이파이 네트워크의 전반적인 속도, 성능 및 대기시간이 개선된다. 여기에는 액세스포인트가 동시에 여러 디바이스와 소통하기 위해 5G에서 사용되는 변조방식인 OFDMA2가 적용된다.

또 비콘 6에는 와이파이 인증 이지메시3(Wi-Fi Certified EasyMesh3)가 도입돼 타사 와이파이 인증 이지메시 제품과 완벽하게 호환되어 손쉽게 설치 가능하다. 새로운 메시 컨트롤러 기능(mesh controller capabilities)은 채널 선택을 관리하고 시장에서 독보적인 고급 간섭 기능을 추가하여 가정에서 최상의 와이파이 성능을 보장한다.

저작권자 © 테크데일리(TechDail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