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거리두기’캠페인 적극 동참

한화시스템 임직원들이 ‘협력사 상생워크숍’ 컨퍼런스콜 사전 리허설을 진행중이다.
한화시스템 임직원들이 ‘협력사 상생워크숍’ 컨퍼런스콜 사전 리허설을 진행중이다.

한화시스템은 매년 오프라인 행사로 진행해오던 ‘협력사 상생워크숍’을 올해는 컨퍼런스콜(다자간전화회의)로 대체해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협력사 상생워크숍’은 지난 ’17년부터 협력사와의 동반성장과 원활한 소통을 위해 매년 진행해온 행사로 올해는 약 50여개의 협력사 임직원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협력사 임직원들의 건강과 안전을 고려하고,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에 적극 동참하는 의미에서 ‘컨퍼런스콜’로 진행한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새로운 방산 원가 제도인 ‘성실성 추정 원칙 제도’ 도입과 ‘하도급업체 원가계산에 관한 지침’ 등 최근 원가 동향 및 개정된 규정들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또 정확한 원가 산정 방법과 준법경영 사례를 공유하는 등 원가 부정을 예방하기 위한 시간도 마련했다. 특히, 협력사 원가관리시스템 정보를 이용한 원가분석 및 활용방안 교육을 진행하며 투명하고 신뢰 할 수 있는 적정 원가 산정을 통해 다양한 위법요소들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자 한다.

한화시스템 관계자는 “향후 ‘협력사 법정필수교육 지원’, ‘협의체 상생대회’, ‘협력사 대상 국산화 제도 교육’ 등 협력사들과 함께 하는 다양한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며 “특히, 올해는 상생협력사무국 출범과 더불어 협력사와 동반성장 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테크데일리(TechDail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