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P 클라우드에 암호화 트래픽 분석..미스트엔 보안 인텔리젼스 연동

주니퍼 네트웍스는 지능형 위협 방지(ATP) 클라우드, SRX 시리즈 방화벽에 암호화된 트래픽 분석 기술을 추가하고 무선 엑세스 솔루션인 미스트를 보안 인텔리전스(SecIntel)에 통합했다고 25일 밝혔다.

주니퍼 커넥티드 시큐리티 솔루션 포트폴리오에 이 같은 기능이 추가됨에 따라 액세스, 캠퍼스, WAN 및 데이터센터를 포괄하는 네트워크 모든 부분의 암호화 여부와 관계없이 조직 내 모든 트래픽을 보호하는 완전한 제품을 제공하게 됐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산업 분석 전문업체 옴디아(Omdia)는 기업의 인바운드 네트워크 트래픽 중 70%에서 80%가 암호화돼 있다고 추정했다. 이는 3년 전과 비교했을때 약 20% 증가한 수치다.

암호화된 트래픽 분석은 주니퍼 ATP 클라우드 및 SRX 시리즈 방화벽의 가장 최신 기능으로 암호화를 통해 식별이 어려운 악성 봇넷 트래픽까지 탐지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조직 내에서는 많은 리소스가 소모되는 SSL 암호 해독 없이도 암호화된 트래픽에 대한 가시성 확보와 정책 제어를 컨트롤을 높일 수 있다.

주니퍼 SRX 방화벽을 사용 중인 고객은 설정이나 관리를 위한 추가 하드웨어 또는 네트워크 변경이 필요치 않다.

미스트에서의 보안 인텔리전스 구현은 무선 엑세스를 주니퍼의 커넥티드 시큐리티에 완전하게 통합하는 중요 단계로서의 의미를 지닌다.

미스트 고객들은 주니퍼 SRX 시리즈 방화벽과 ATP 클라우드에 의해 탐지되는 위협 경고를 수신할 수 있고, 이로 인해 관리자는 사용자와 기기가 무선 네트워크에 연결될 때 보안 위협을 신속하게 평가하고 미스트 클라우드나 API를 통해 격리(Quarantining)나 정책 시행 같은 적절한 조취를 취할 수 있다.

주니퍼 네트웍스는 현재 암호화된 트래픽 분석을 제공하는 몇 안되는 벤더 중 하나로 트래픽 해독 없이 암호화된 악성 커뮤니케이션을 탐지하는 차별화된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주니퍼 커넥티드 시큐리티는 이번 업데이트로 조직이 가장 최신의 사이버 보안 위협으로 부터 대응하고, 정보 보안 작업을 자동화하며, 여러 방어체계를 통합할 수 있게 만드는 툴을 갖추게 됐다.

저작권자 © 테크데일리(TechDail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